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셀바스AI, 109억 규모 셀바스헬스케어 주식 취득
민승기 기자
2023.06.16 15:57:56
유증 참여 방식으로 지분 취득… AI 원격의료 사업 협력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셀바스AI가 자회사 셀바스헬스케어와 함께 AI 원격의료 사업에 본격 뛰어들었다.


셀바스AI는 유상증자 참여 방식으로 셀바스헬스케어 주식 208만4364주를 취득한다고 지난 15일 공시했다. 취득 금액은 109억원이며 이는 자기자본 대비 15.3%에 해당한다. 지분 취득 예정일자는 2023년 6월28일이며 취득 후 지분 비율은 52.06%다.


셀바스AI는 이번 지분 취득 목적에 대해 "의료기기와 인공지능(AI) 간 융복합을 통한 AI 원격의료 사업 협력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미 양사는 셀바스AI의 인공지능 SW 기술과 셀바스헬스케어의 HW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화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앞두고 있는 인공지능(AI) 심장진단 영상 기업 울트라사이트 지분을 취득하며 AI 의료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셀바스 관계자는 "이번 증자로 AI 원격의료 등 신규사업 투자 재원이 확보됨에 따라 기존 사업의 성장성에 AI 원격의료, 의료진단 신제품 개발 등 신규 사업에도 속도가 붙게 되었다"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주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성장성을 제고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셀바스AI, 메디아나 최대주주 등극 '나만 흑자' 의료AI株 셀바스헬스케어 2차전지 말고 AI, 셀바스AI 셀바스AI, 주주배정 유증 발행가액 1만4280원 확정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