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본촌치킨, 유럽 첫 매장 개점
김진배 기자
2023.03.28 13:20:37
프랑스 파리에 1호점 오픈...5년 내 40개점 목표
본촌치킨 파리 1호점. (사진제공=본촌인터내셔날)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PEF) VIG파트너스가 보유한 본촌인터내셔날은 28일 최근 프랑스 파리에 본촌치킨 '파리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본촌인터내셔날은 글로벌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 본촌치킨의 운영사다.


1호 매장은 지난 9일 파리 생드니 거리(rue Saint-Denis) 240번지에 2개 층, 240m² 규모로 오픈했다. 미국과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8개 국가에서 4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본촌치킨의 첫 번째 유럽 매장이다.


파리 1호점에서는 치킨 메뉴 이외에도 한국식 만두, 비빔밥, 불고기 슬라이더, 잡채, 김치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K-치킨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한식 메뉴를 매장에서 제공함으로써 프랑스 고객에게 한식 및 한국 문화에 대한 총체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지 언론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본촌치킨 매장을 직접 방문해 리뷰 영상을 촬영한 프랑스 매체 '20minutes'는 "미국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이곳의 치킨윙을 최고로 꼽은 게 우연이 아니라고 느꼈다"고 호평했다.

관련기사 more
본촌치킨, VIG파트너스 효자 포트폴리오 되나 VIG파트너스, 투자금 50% 회수 본촌, 美서 인기 있는 치킨윙 브랜드 '2위' VIG파트너스, 본촌치킨 투자원금 회수 임박

이러한 관심을 바탕으로 본촌치킨은 올해 파리에만 3개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오는 6월 포부르 생토노레(Faubourg Saint Honoré)에 2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3호점은 올해 중 벨빌(Belleville)에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5년 내 프랑스에 25개 매장, 스페인에 15개 등 총 40개 매장을 운영하는 것이 목표다.


미셸 압델누르(Michel Abdelnour) 본촌 프랑스 대표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본촌치킨이 '미식의 나라' 프랑스 국민들의 까다로운 입맛 역시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며 "유럽에서도 K팝을 중심으로 K컬쳐가 영향력을 키우고 있는 만큼, 본촌치킨이 한국문화에 대한 유럽 내 관심을 K치킨, K푸드로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촌치킨은 지난 2002년 국내에서 설립한 토종 치킨 브랜드다. 2006년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 이후 2022년 6월 말 기준 미국 21개 주에서 12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프랑스,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캄보디아, 미얀마, 베트남 등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숫자는 총 400여개에 달한다.


2018년 VIG파트너스에 인수된 이후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도 꾸준히 점포 수를 늘리고 2021년 이후 매년 15~20% 수준의 동일점포매출성장률(SSSG, Same Store Sales Growth)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