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김재홍 IBK저축銀 신임 대표 "금융사고 원천봉쇄"
박관훈 기자
2023.03.27 10:30:06
27일 부산 본점서 취임식 개최..."내부통제 시스템 및 소통 강화"
김재홍 IBK저축은행 신임 대표.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김재홍 IBK저축은행 신임 대표가 철저한 내부통제 시스템과 소통을 통해 금융사고를 없앤다는 포부를 밝혔다. 빈틈없는 자산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기반 위에서 수익성, 성장성을 갖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쌓아 올린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는 27일 부산 부전동 소재 본점 사옥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지난 23일 열린 IBK저축은행 주주총회에서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김 대표는 이날 취임식에서 내부통제 시스템과 소통 강화 등을 경영 목표로 제시했다. 주요 과제로는 ▲규모의 성장 ▲끝없는 고민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IBK금융그룹과의 시너지 확대 등을 꼽았다.


김 대표는 "빈틈없는 자산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기반 위에서 수익성, 성장성을 갖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쌓아 올리는 게 중요하다"며 "철저한 내부통제 시스템과 소통을 통해 금융사고 없는 클린 IBK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IBK금융그룹에서 축적했던 모든 지식과 노하우들을 가지고 IBK저축은행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며 "직원이 보다 더 행복한 직장을 만들고, 최고의 인재로 만드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IBK투자증권 신한, 순이익 나홀로 성장 '두각' 우리, 올해 순익 목표 100억 낮춰 OK금융, 연내 대부업 손떼고 증권사 인수 추진

김 대표이사는 1964년생으로 영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서강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9년 기업은행에 입행해 오산원동을 비롯해 화성정남, 시화공단기업금융, 동시화 등에서 지점장을 맡았다. 이후 2018년 인천동부지역본부 본부장을 맡았으며 2019년 부행장으로 승진해 기업고객 그룹 부행장과 개인고객·카드사업그룹 부행장 등을 역임했다.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김재홍 신임 대표는 영업현장의 경험과 지식을 습득하고 본부장과 부행장을 역임했다"며 "향후 IBK저축은행 수장으로서 역할이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