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권영수 LG엔솔 대표 "애리조나 투자, 상반기 결정"
최유라 기자
2023.03.24 10:59:13
정기 주총서 "테슬라 협업도 상반기 결론"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4일 10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24일 LG에너지솔루션 제3기 정기주주총회에서 LG에너지솔루션 CEO 권영수 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LG에너지솔루션)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부회장이 상반기 중으로 미국 애리조나 단독 공장 관련 의사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권 부회장은 24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동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열린 LG에너지솔루션 정기주주총회에서 취재진을 만나 "애리조나 투자는 지난해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중단했는데 지금 심도 있게 다시 고민하고 있다"며 "상반기 중으로 의사결정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근 중국 출장 성과를 묻자 "중국 자동차 고객사를 만나고 난징 공장도 둘러봤다"고 밝혔다. 


일본 완성차 업체인 도요타와의 수주 논의에 대해서는 "잘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어떤 형태로 진행할지 아직 정해진 것은 없고 논의 중이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more
LG엔솔, 분할 후 첫 회사채 발행 추진 권영수 LG엔솔 부회장, 회사 주식 5.7억원 매입 LG엔솔, 美 애리조나에 7.2조 공장 짓는다 LG엔솔, 사외이사로 文정부 전직 관료 영입

테슬라와의 협업에 대해서도 "테슬라와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며 "상반기 안에 결론이 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3기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박진규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3개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