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리튬 1위 앨버말, 13억 달러 공장 짓는다
노우진 기자
2023.03.23 09:00:20
북미 공급망 구축... 인플레이션 감축법 고려하면 매력 더욱 높아져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3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앨버말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리튬 생산업체 앨버말이 본격적인 생산력 강화에 나섰습니다. 이 기업은 22일(현지시간) 13억 달러 규모의 리튬 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를 선택했다고 발표했어요. 앨버말에 따르면, 이 공장은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 채굴하는 암석과 폐배터리로부터 매년 5만 톤의 리튬을 추출하고 가공할 예정입니다. 켄트 마스터스 CEO는 "북미에 공급망을 구축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어요.


그래서?


전기차 시장이 고성장하며 핵심적인 부품, 배터리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리튬 수요 증가로 연결됐는데요. 최근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영향으로 리튬을 어디서 채굴했는지 그리고 어디서 가공했는지가 중요해지고 있어요. 앨버말이 이날 북미에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고 강조한 것은 이 때문입니다.

관련기사 more
확산하는 배터리 원자재 확보 경쟁

IRA에 따르면, 전기차가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미국 혹은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를 체결한 국가에서 생산된 리튬이 일정 비율 사용된 배터리를 탑재해야 합니다. 이 지점에서 앨버말은 다른 리튬 생산업체에 비해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어요. 앨버말은 미국에 뿌리를 두고 있는 기업이고, 생산기지들도 IRA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에 있거든요. 이런 상황에서 북미 공급망까지 구축한다면 전기차 기업들과 배터리 업체들에 있어 앨버말의 매력은 더욱 올라가게 됩니다.


주가는 어때?


앨버말 주가는 22일(현지시간) 3.06% 하락한 216.1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미국 증권시장 전반이 하방 압력을 받은 영향인데요. 만약 신규 공장이 무사히 완공되고 앨버말이 이를 기반으로 생산력을 높인다면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