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공지능협회 'VALUE-UP DEMO DAY' 개최
이효정 기자
2023.03.21 16:01:27
한국인공지능협회가 헥사곤벤처스와 함께 첫 행사
AI 공동펀드 및 AI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1일 16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한국인공지능협회가 헥사곤벤처스와 함께 21일 노보텔 서울에서 '제 1회 VALUE-UP DEMO DAY'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AI 공동펀드 조성 및 AI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내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웨스트리버 투자일임, 심아사운드, 젠엑시스 등 여러 기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곽상민 한국인공지능협회 투자거점본부장.(사진=이효정 기자)

곽상민 한국인공지능협회 투자거점본부장의 축사로 시작된 1부에서는 김재욱 헥사곤벤처스 대표가 연사로 나서 현재 인공지능 시장의 어려운 상황을 짚었다. 인공지능 사업에 대한 정책자금이 줄어들어 기술력 있는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전달하고, 외부 투자 활성화가 될 필요가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김병훈 한국인공지능협회 고문 겸 클루커스 AI 비즈니스 센터장이 챗GPT 활용방안 및 향후 전망을 발표했다. 챗GPT의 국내 및 해외 활용 사례를 들며 챗GPT 기술이 점점 고도화될 것이고 우리 삶에 밀접하게 관련을 맺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more
AI가 건설 일자리도 위협할까?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AI의 미친 성능
김재욱 헥사곤벤처스 대표.(사진=이효정 기자)

2부에서는 스타트업들의 IR 발표가 이어졌다. 세션 1에서는 레드컬튼, 플루언트, 라이터스컴퍼니, 아이딕션을 이끌고 있는 각 사 대표들이 연사로 나섰다.


레드컬튼은 공연 예술 분야의 사용자 경험 개선에 사업 방점을 둔 스타트업이다. 플루언트는 음성기반 인공지능을 통해 메타버스 아바타를 생성한다. 라이터스컴퍼니는 글로벌 K-팝 팬을 대상으로 커뮤니티 및 국가별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아이딕션은 신체사이즈 정밀 측정 데이터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김병훈 한국인공지능협회 고문 겸 클루커스 AI 비즈니스 센터장.(사진=이효정 기자)

이어 펫프라이스, 업루트컴퍼니, 텐일레븐이 IR세션 2 순서를 이어갔다.


펫프라이스는 동물병원을 위한 고객관리(CRM)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업루트컴퍼니는 디지털자산 적금 서비스 '비트세이빙'을 선보이고 있는 곳이다. 디지털자산 올인원 금융 플랫폼을 표방하고 있다. 텐일레븐은 인공지능 건축설계 기술과 모듈러 건축 기술로 건축 과정을 최적화하는 콘테크(건설 Construction+기술 Technology의 합성어) 기업이다.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장은 "인공지능을 '메타(Meta) 산업'으로 규정하고 인공지능 기술이 산업에 닿는 범위, 경제를 변화시키는 범위, 생산력이 확보된 경제가 문화를 자아내는 범위, 참여의 문화가 강한 개인을 만들어내는 모든 범위를 고민하여 문명의 기준을 만드는 최선두에 서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