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산은, 충북도와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 MOU
이성희 기자
2023.03.21 14:12:46
지역특화산업 육성, 정책금융 지원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왼쪽), 김영환 충북도지사(사진 제공=산업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한국산업은행은 충청북도와 정부 주요과제인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통한 지방경제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이 격화되고 '국가첨단전략산업법' 시행으로 첨단산업의 육성·보호의 필요성이 커지는 상황이다. 이에 산업은행과 충청북도는 첨단산업의 초격차 확보·유지를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국가첨단전략산업 관련 기업에 대한 효과적인 정책금융지원 ▲국가첨단전략산업 및 기업 육성을 위한 대내외 협력 방안 수립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등 신규 산단에 금융자문 제공 ▲전문직원 파견을 통한 상시적 업무협력 채널 구축 등의 방안을 상호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산업은행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통한 지방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정책금융기관과 지자체 간 성공적인 협업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을 통한 경제 안보 확보 및 첨단산업 경쟁력 강화,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통한 지방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산은, 동남권 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펀드 조성 산은·해진공, HMM 매각 절차 착수 산은, 혁신성장펀드 민간 주관기관 선정 공고 산은, 중견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개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