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트 '램시마', 해외 누적 처방액 12조 돌파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3.21 13:05:14

◆셀트리온 '램시마', 글로벌 누적 처방액 12조원 돌파

램시마 글로벌 처방액 추이. (제공=셀트리온헬스케어)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에서 판매 중인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가 글로벌 누적 처방액 12조원, 누적 매출 5조원을 돌파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를 기준으로 2013년부터 2022년 3분기까지 약 10년 동안 램시마가 전세계에서 11조9267억원의 누적 처방액을 기록했으며, 작년 말을 기점으로는 12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또한 셀트리온헬스케어에서 램시마 매출이 처음 발생한 2013년부터 작년까지 10년 간 글로벌 누적 매출액은 5조1631억원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대웅 '엔블로', 아세안 3개 국가 허가신청서 제출

대웅제약은 최근 동남아시아 최대 시장인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3개국에 SGLT2 저해제 계열 당뇨병 신약 엔블로 품목허가신청서(NDA)를 각각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엔블로 NDA 제출을 시작으로 아세안(ASEAN) 국가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등 추가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해 2025년까지 15개국, 2030년까지 50개국 진출을 통해서 국산 최고 당뇨신약(Best-in-class)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카이노스메드, 다계통위축증 임상2상 첫 환자 투약

카이노스메드는 KM-819를 활용한 다계통위축증(MSA) 임상2상에서 첫 환자에게 약물 투여를 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임상은 차병원에서 이종식 교수의 주도하에 진행되며 모집 환자수는 총 78명이다. 글로벌 데이터(GlobalData)에 따르면 다계통위축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은 1상에서 3상까지 전세계 19개이며, 임상2상~3상을 진행하고 있는 그룹은 10개에 불과하다. 또한 다계통 위축증을 치료할 수 있는 유의미한 약물이 없다보니, 환자들의 약물 수요가 커서 해당 임상에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가 많다.


◆SCM생명, 이식편대숙주 치료제 2상 환자 등록 완료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이 자사가 개발한 만성 이식편대숙주질환(cGvHD) 줄기세포 치료제 SCM-CGH의 임상2상과 관련해 "20일 해당 환자에 대한 1차 투여를 진행함으로써 임상환자(시험대상자) 모집을 모두 완료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임상2상을 위한 84명의 대상자를 모두 확보했으며, 모집된 대상자의 데이터 수집을 내년 3월까지 완료하고 결과 분석을 진행할 계획"이라면서 "해당 치료제에 대한 조건부 허가를 받은 후 2025년 내에 시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유산균 4종 할인 프로모션

종근당바이오의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 '라비벳'이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21일부터 3일간 유산균 전 품목 30%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라비벳 온라인 최초 할인 프로모션이다. 라비벳 유산균은 반려동물의 장 건강은 물론 피부, 관절, 구강, 비뇨기 건강까지 함께 케어 가능한 파우더 타입의 기능성 영양제로, 지난해 11월 '케이펫페어 일산'에서 2분에 1개씩 판매된 인기 제품이다. 라비벳 유산균 전 품목 30% 할인 행사는 3월21일~23일 3일간 라비벳 공식몰과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되며, 라비벳 유산균 1통 구매 시, 보호자의 장 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를 돕는 유산균 종근당바이오 '에브리바이옴 릴렉스' 10포를 추가 증정한다.

관련기사 more
종근당 "고부가 가치 '바이오약' 개발 집중" 램시마SC 효과 주목, 셀트리온헬스케어 서정진 회장 복귀…셀트리온 2세 승계 탄력받나

◆휴온스-보령, 탈모약 '핀쥬베스프레이' 공동판매 맞손

장두현 보령 대표(왼쪽), 윤상배 휴온스 대표가 공동판매 계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휴온스)

휴온스는 최근 보령과 남성형 탈모치료제 '핀쥬베스프레이'에 대한 공동판매 및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핀쥬베스프레이(Finjuve Spray) 2.275mg/mL'는 피부과 의약품 전문 글로벌 제약사 알미랄(Almirall, S.A.)에서 개발한 탈모치료제다. 보령은 지난해 1월 핀쥬베스프레이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한 이후, 같은 해 9월 국내 품목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휴온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핀쥬베스프레이의 국내 유통과 의원급 피부과, 비뇨기과 일반의원 등에서 영업을 담당하고, 보령은 종합병원 및 의원급 내과, 가정의학과, 일반 의원 등을 상대로 영업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유한건강생활, 윤리강령 선포

한건강생활 윤리강령 선언식에 함께한 임직원. (제공=유한건강생활)

유한건강생활이 신의, 성실, 정직을 바탕으로 윤리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윤리강령을 제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유한건강생활의 이번 윤리강령은 고객, 회사와 동료, 사회·주주·투자자, 협력 파트너에 대한 약속을 기반으로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임직원의 기본 윤리 ▲임직원에 대한 책임 ▲사회에 대한 책임으로 구성됐다. 한편, 유한건강생활은 2019년 유한양행에서 분사 이후 창업주 유일한 박사의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주주·협력사 등의 이해관계자와 공존공영을 위한 윤리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한독, 담도암 치료제 국내 2/3상 시험계획서 제출

한독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담도암 환자 대상 'HDB001A' 국내 임상 2/3상 시험계획서(IND)를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한독은 미국 바이오벤처 콤패스 테라퓨틱스와 HDB001A의 담도암 치료제 개발에 대해 협력하고 있다. 한독은 이미 진행 중인 국내 임상 2상에 이어 보다 많은 담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HDB001A의 유효성과 안전성 데이터를 확보할 계획이다.


◆메드팩토, 백토서팁 병용요법 AACR 포스터 채택

메드팩토는 췌장암 대상 백토서팁 병용요법의 전임상 데이터가 '미국암연구학회 2023'(AACR 2023)에서 포스터로 채택됐다고 21일 밝혔다. AACR은 매년 120여개국에서 2만여명의 연구자가 모여 암 관련 지식 및 임상 연구를 공유하는 국제 암 학회로,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유럽종양학회(ESMO)와 함께 세계 3대 암학회로 꼽힌다. 올해는 내달 14~19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다. 메드팩토는 이번 학회에서 백토서팁과 아르기닌 메틸화 효소 5(PRMT5) 단백질 활성 억제제 'T1-44' 병용요법의 전임상 데이터를 공개한다.


◆신라젠 연구 논문, BRIC '한·빛·사' 게재

신라젠 이남희.오근희 박사, 이동섭 서울대 교수의 SJ-600 연구 논문이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의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한빛사)'에 게재됐다. BRIC은 세계적으로 권위가 인정되는 생명과학 관련 SCI 등재 학술지 중 피인용지수(IF)가 10 이상인 학술지에 투고한 한국인 과학자들과 그 논문을 소개한다. 이번에 추천 논문으로 선정된 것은 제1저자인 이남희 박사와 교신저자인 오근희 박사, 이동섭 교수 등이 참여한 전임상 연구 논문으로, 앞서 미국면역항암학회(SITC) 공식 학술지인 '암 면역요법 저널(JITC)'에 게재된 바 있다.


◆동화, 반려동물 헬스케어 '핏펫'에 전략적 투자

동화약품은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핏펫(Fitpet)'에 50억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동화약품은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핏펫이 보유한 수십만 건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동물의약품을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투자로 개발되는 의약품의 사업화 우선협상권을 확보했다. 핏펫은 반려동물의 간편 검사 서비스, 건강 맞춤 커머스, 동물병원 찾기 등 다양한 반려동물 건강 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2020년 아기유니콘, 2021년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동아,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 TV 광고 온에어

동아제약은 색소침착치료제 브랜드 '멜라토닝크림'이 혜리와 함께한 TV광고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광고 영상은 어린 나이에도 생길 수 있는 색소침착을 더 쉬운 방법으로 간편하게 치료하라는 멘트와 함께 '색소침착, 뭘로 토닝해? 멜라토닝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멜라토닝크림은 2021년 발매 이후 학술 마케팅과 디지털 광고를 통해 거뭇거뭇한 색소침착과 기미, 주근깨가 고민인 2040 여성들을 겨냥해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다. 올해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런칭 이후 첫 TV광고를 진행하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