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포스코건설, 포스코이앤씨로 사명 변경
김현진 기자
2023.03.20 18:27:26
저탄소철강 분야 EPC 경쟁력 강화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사장이 20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개최한 신사명 선포식에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의미로 깃발을 힘차게 흔들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포스코건설은 20일 정기주주총회에서 '포스코이앤씨(POSCO E&C)'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내년 창립 30주년을 앞두고 친환경 미래 신성장 선도 기업으로의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포스코건설은 대외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친환경·미래 비즈 확장 ▲디지털 기반 생산성 향상 ▲위기에 강건한 경영관리 체계 구축 등 전략적 미래 혁신 방향을 수립했다. 


이앤씨는 자연처럼 깨끗한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의 의미인 에코(Eco)와 더 높은 곳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도전을 상징하는 챌린지(Challenge)의 뜻을 담고 있다.


기존 건설업을 뛰어넘어 '인류와 지구 생태계의 가치를 실현하고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해 끝없이 업(業)의 한계에 도전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포스코이앤씨 '더샵 의정부역' 본PF 3500억 조성 포스코이앤씨 "35년 매출 25조, 기업가치 10배↑" 포스코이앤씨, 1.3조 하도급대금 전액 현금 지급 한신평, 포스코이앤씨 A+유지…'유동성 우수'

포스코이앤씨는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한 '그린 라이프 위드 더샵'의 이미지도 반영하고 있다.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사장은 주총 후 인천 송도사옥에서 개최한 '신(新)사명 선포식'에서 "포스코이앤씨가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한 구심체 역할을 하고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더 큰 성장과 도약을 이뤄나가자"고 강조했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사명변경을 계기로 저탄소철강 분야인 수소환원제철과 이차전지 원료소재 분야의 EPC(설계·조달·시공)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신재생 에너지 시장을 선점하고 그린 라이프 주거모델을 상품화하는 등 친환경·미래성장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