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빈대인 BNK금융 회장 취임···첫 일정 '스타트업 방문'
강지수 기자
2023.03.17 14:33:22
주주총회서 이광주·정영석·김병덕 사외이사 신규 선임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이 공식 취임과 함께 첫 일정으로 스타트업 대표들을 만난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BNK금융지주는 이날 오전 BNK부산은행 본점에서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잇따라 열고 빈대인 회장을 선임했다.


빈 신임 회장은 오후에 부산은행 썸 인큐베이터를 찾아 스타트업 대표들을 만나며 공식 일정을 시작한다. 썸 인큐베이터는 지난 2019년 빈 회장이 부산은행장 재직 시절 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만든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빈 회장은 부산은행 북부영업본부장, 경남지역본부장(부행장보), 신금융사업본부장(부행장), 미래채널본부장을 거쳐 2017년 9월부터 2021년 3월까지 부산은행장을 역임했다.


이날 열린 BNK금융지주 주총에서는 이광주 전 한국은행 부총재보, 정영석 한국해양대 해사법학부 교수, 김병덕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사 등 신임 사외이사 3명이 신규 선임됐다.

관련기사 more
빈대인 BNK금융 회장, 디지털사업 직접 챙긴다 BNK금융 빈대인號 계열사 CEO 모두 확정 BNK금융 빈대인 체제 첫해, 성장목표 낮은 이유 BNK금융 빈대인, 취임 앞두고 디지털·상생금융 강조

최경수 세무법인 두리 고문과 박우신 씨텍 대표의 연임 안건이 통과됐고, 기존 BNK금융지주 사외이사였던 유정준, 허진호, 이태섭 이사는 임기 만료로 퇴임했다.


빈대인 BNK금융 회장. (사진=BNK금융 제공)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