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풀무원, 17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3.17 10:19:18

◆풀무원, 17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풀무원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17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산업계 종사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객가치·사회가치 등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해 선정한다.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 전문브랜드 '지구식단' 론칭, 'Eco Caring(친환경 케어)'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쿠팡, 착한상점 입점 중소상공인 매출 약 40% 늘어


쿠팡은 '착한상점'에 참여한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0% 성장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신용데이터에 따르면 이는 동기간 전국 소상공인 매출 성장률인 11.9%에 비해 약 3배 높은 수치다. '착한상점'을 통한 중소상공인의 비약적인 성장률은 동기간 쿠팡 전체 매출 성장률인 26%보다도 높은 수치다. 실제로 쿠팡 전체 판매자 중 약 70%는 연 매출 30억 미만의 소상공인들로 약 1800만 명에 달하는 쿠팡 활성고객에 기반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쿠팡이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고 사상 최고 실적을 거둔 데에는 함께 협업한 중소상공인의 성장이 뒷받침된 셈이다.


◆롯데마트, 신선하고 저렴한 CA양파 선봬


롯데마트가 CA저장방식을 통해 양파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CA(Controlled Atmosphere)저장이란 온도, 습도, 공기 중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농도 등을 조절해 농산물의 노화를 억제하는 것으로 수확했을 때의 맛과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미리 수확한 양파를 CA방식으로 저장해 신선도 유지는 물론 갓 수확한 양파 대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CA저장양파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전국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풀무원, 갈고 닦은 '생면 사업' 빛 본다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생 이어간다

◆아워홈, '갈치김치' 내세워 김치 시장 공략


글로벌푸드기업 아워홈은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프리미엄 김치 '갈치김치'와 '갈치석박지' 2종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워홈 갈치김치는 엄선한 국내산 배추, 무,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100% 제주 갈치를 넣어 깊고 시원한 자연의 감칠맛을 극대화한 명품 김치다. 아워홈은 식재료 가격 급등과 편의성으로 포장김치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판매채널을 확대해 본격적으로 김치 B2C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워홈은 갈치김치를 시작으로 향후 청잎김치, 동치미 등 명품 김치 라인업을 확대해 김치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홈앤쇼핑, 코로나 이후 첫 남미여행상품 방송


홈앤쇼핑이 코로나 엔데믹 이후 홈쇼핑 중 최초로 남미 지역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회사는 19일 18시 20분 '남미 4개국 16일 프리미엄 여행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롯데관광과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남미 여행상품은 ▲브라질(리오데자네이루, 이과수폭포) ▲아르헨티나(이과수폭포, 부에노스아이레스) ▲볼리비아(우유니사막, 라파즈) ▲페루(쿠스코, 맞추픽추, 와카치나사막, 나스카라인) 등 남미의 핵심 관광지를 12박16일 동안 둘러볼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스타벅스, 청년인재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대상자 모집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익을 공유하는 상생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할 청년들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스타벅스 대학로점)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원하는 스타벅스 청년인재 9기를 오는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또한 커뮤니티 스토어 4호점 (스타벅스 적선점)을 통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하는 '2023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대상자로 선발된 자립준비청년들에게는 1인당 최대 600만 원의 진로지원금을 비롯해 다양한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네트워크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 전략상품으로 봄 시즌 공략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이번 시즌 더욱 업그레이드된 전략상품으로 봄 시즌을 공략한다고 17일 밝혔다. 2023 봄/여름 시즌을 맞아 한층 더 새로워진 '웨더코트'와 '무브'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 웨더코트는 롱, 숏, 웨더재킷 세 가지 종류로 출시한다. 그 중 가장 짧은 길이인 웨더재킷은 이번 시즌 처음 선보이는 디자인이다. 모든 웨더코트의 겉감은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이킹화인 무브는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새롭게 개발한 미드솔을 통해 충격을 완화, 착화감을 개선했으며, 더 가벼운 메쉬 소재를 사용하여 시원한 느낌을 강조했다. 신규 시리즈 상품인 '무브 인비저블'도 출시한다.


◆SK매직, 제빙기 렌탈 서비스 출시


SK매직이 제빙은 물론 정수까지 가능한 대용량 '아이스트로 디스펜서 제빙기'의 렌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아이스트로 생산 제품으로 일일 제빙량 75kg까지 가능하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물, 얼음, 물&얼음 3가지 형태로 투출하며, 버튼 하나만 누르면 컵을 이동시킬 필요없이 하나의 투출구에서 정수된 물과 얼음을 동시 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편의성과 함께 위생 기능도 극대화했다. 자동 투출 및 얼음 밀폐 보관 방식으로 오염 물질의 유입을 차단하고 물과 얼음이 나오는 투출구에 'LED UV램프'를 탑재해 얼음의 세균, 박테리아 노출과 번식을 억제했다. 세척 및 관리 등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를 2-4개월 주기로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BBQ, 교육과 선한 영향력 확산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제너시스BBQ그룹이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이 역량강화를 위한 담금질과 동시에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직접 조리한 치킨 1,000마리를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51명의 신입사원들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프랜차이즈 전문가의 역량을 펼치기 위해 가맹사업법, 산업안전법, BBQ 마케팅, 매출 및 손익관리 등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시작했다. 교육 중 실습 시간동안 직접 조리한 치킨 1,000마리는 선한 영향력 확산에 사용됐다. 해당 치킨은 금액으로 환산할 경우 약 2000만원에 달하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복지시설, 장애인복지센터, 노인요양원 등에 기부됐다.


◆리복, '스트릿 테니스' 컬렉션 출시


리복(Reebok)이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예스아이씨(YESEYESEE)'와 협업한 컬렉션을 오는 23일 정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두 브랜드가 만난 협업 컬렉션의 주제는 '스트릿 테니스'로 128년 역사의 스포츠 브랜드로 테니스에서도 탄탄한 헤리티지가 있는 리복의 DNA에 예스아이씨 자유분방한 스트릿 감성을 더해 기존의 일반적인 테니스룩에 혁신적인 변주를 더했다.협업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으로는 화려한 패턴이 돋보이는 트랙 셋업과 바람막이 셋업이 있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여유로운 실루엣과 독특한 컬러 배색으로 개성 넘치는 스트릿 테니스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가벼우면서도 생활 방수가 용이한 소재를 사용해 활용도가 높다.


◆요기요, '야놀자'와 봄 시즌 콜라보 이벤트 진행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엔데믹 이후 맞는 첫 봄나들이 시즌을 기념해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앱 내 '요기요X야놀자'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요기요의 매일 특별한 할인을 즐길 수 있는 소비자 프로모션 '요기픽'과 중복 할인 가능하며, 브랜드에 따라 최대 5천 5백 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