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프로스테믹스, 5대 1 주식병합…"주가안정 도모"
한경석 기자
2023.03.16 15:51:51
31일 주총 통해 최종 의결…내달 18일 신주 상장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프로스테믹스가 보통주 5주를 1주로 병합한다. 과다한 유통 주식 수를 줄여 적정 주식 수를 유지하고 주가 안정화를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내린 결정이다.


프로스테믹스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보통주 5주를 1주로 병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액면병합은 여러 개의 주식을 합쳐 높은 액면가로 주식을 재발행하는 것이다. 주식 수와 주당 가격은 비율에 따라 변동되지만 자본금, 지분율, 주식발행액 등은 변동없이 유지된다.


프로스테믹스는 5대 1의 비율로 액면병합을 진행한다. 병합을 완료하면 보통주 액면가액은 현재 100원에서 500원으로 높아지고 발행주식 총 수는 약 4500만주에서 900만주로 감소한다. 자본금은 45억원으로 병합 전과 같다.

관련기사 more
프로스테믹스, 화장품 떼고 철강 붙인다 프로스테믹스, 새 최대주주 페이퍼컴퍼니 '배 불리기' 프로스테믹스, 씨케이엑소젠과 엑소좀 신약 개발 '맞손'

프로스테믹스의 현재 유통 주식 수는 전체 발행 주식에서 최대주주인 리더스코스메틱의 약 25% 지분과 자사주 등을 뺀 3500만주다. 병합이 완료되면 약 700만주로 줄어든다. 오는 31일 열릴 주주총회에서 액면병합에 대해 최종 의결하고 내달 18일 병합된 신주를 재상장할 예정이다. .


프로스테믹스 관계자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2공장 매출 등으로 경영 환경이 정상화됐다"며 "과거 재무 구조 개선 과정에서 늘어난 주식 수를 적정 수준으로 줄이고 기업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결정이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