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마스턴운용, 법무법인 태평양과 NPL투자 '맞손'
범찬희 기자
2023.03.15 17:33:34
저평가 자산투자 특수상황펀드 조성…"밸류애드 전략 수익극대화"
전병하 법무법인 태평양 대표 변호사(왼쪽)와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 (제공=마스턴투자운용 브랜드전략팀)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법무법인(유한) 태평양과 제휴해 저평가된 자산에 투자하는 특수상황펀드(SSF‧Special Situation Fund) 조성에 나선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14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법무법인 태평양 본사에서 SSF를 설정하기 위한 포괄적인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스턴운용은 저평가된(Distressed) 자산이나 금융기관이 돈을 빌려준 후 원금 및 이자를 3개월 이상 회수하지 못한 부실채권(NPL)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부동산 경기 침체로 사업이 어려워진 기업들이 유동화하고자 하는 부동산 자산이나, 건축 허가는 받았지만 브릿지론 단계에서 기한이익상실(EOD·Events of Default)이 발생한 대출채권에 주로 투자한다. 또한 개발과 밸류애드(Value Add) 전략을 활용해 자산 가치를 높여 이후 매각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마스턴운용, 광화문 '콘코디언 빌딩' 인수 리츠 PF대출 투자 뛰어든다 프랑스서 국내 오피스로 체질개선 마스턴운용 "3년 근속하면 10일 유급휴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마스턴운용은 SSF 설정과 관련된 업무를 맡는다. 법무법인 태평양은 이와 관련된 법률실사, 규제, 위험 분석 등의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마스턴투자운용의 부동산 개발 및 운용 역량에 법무법인 태평양의 전문적인 법률 서비스를 더해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