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스턴운용, '코리빙 리츠' 설립 나선다
범찬희 기자
2023.02.17 11:47:36
유니언플레이스와 업무협약…"MZ세대 수요 늘어난 코리빙 시장 선점"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가운데)가 이장호 유니언플레이스 대표(왼쪽), 이수정 마스턴프라퍼티 대표와 MOU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마스턴투자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새로운 주거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코리빙(co-living‧공동주거) 사업에 뛰어든다. 이를 위해 도시문화기업인 유니언플레이스와 손을 맞잡고 코리빙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를 선보인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16일 도시문화기업인 유니언플레이스와 코리빙 사업의 공동 시행‧참여 ‧운영 등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리빙은 침실과 화장실 같은 독립된 개인공간과 라운지, 주방, 세탁실 등 커뮤니티 시설이 결합된 주거 형태다. 최근 1인 가구 비중이 확대되고 월세 수요가 늘어나면서 코리빙은 도심 생활을 필요로 하는 20~30대 젊은 층 사이에서 새로운 주거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설명이다.


마스턴운용은 유니언플레이스의 공간 활용 노하우를 집약시킨 코리빙 리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스턴운용은 향후 국내에서 진행되는 코리빙 사업의 자금모집과 리츠의 설립‧운용을 맡을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마스턴운용, 글로벌 ESG 이니셔티브 'TCFD' 가입 리츠 PF대출 투자 뛰어든다 프랑스서 국내 오피스로 체질개선 코람코더원리츠, 배당률 7%대로 상향

유니언플레이스는 딜 소싱과 공간 기획, 공간 운영을 일원화한 '디벨로퍼레이터(Devel-operator)'를 표방하는 도시문화기업이다. 이번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코리빙 시설의 운영‧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부동산 개발전문회사 마스턴프라퍼티는 코리빙 개발사업의 시행 업무를 맡는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앞으로 서울 역세권의 소위 '힙플'을 중심으로 코리빙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마스턴의 부동산 개발·운용 역량과 유니언플레이스의 공간 브랜딩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력적인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