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세계 SSG닷컴, 직급제 폐지…전문성·성과 부각
유범종 기자
2023.03.15 10:32:57
그레이드제 최초 도입…성과기반 승진·유연한 보상 확대
SSG닷컴이 4월부터 새로운 인사제도를 시행한다. (제공=SSG닷컴)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신세계그룹 이커머스계열인 SSG닷컴이 직급제를 폐지하고 전문성과 성과를 강조한 인사제도 개편에 나섰다.


SSG닷컴은 내달 1일부터 ▲그레이드제 ▲역량·성과 기반 승진 ▲유연한 보상체계 등을 적용한 새로운 인사제도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다만 해당 대상은 현장직원을 제외한 본사 사무직으로 국한된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직급제를 폐지하고 전문성과 역량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그레이드제(1~5)를 최초 시행한다는 것이다. 나아가 성과를 바탕으로 역량 평가를 실시해 적극적인 승진 기회도 부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그레이드와 상관없이 개인의 성과 수준에 따라 유연한 보상도 확대할 방침이다.


회사 측은 이번 개편이 이커머스업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기 위한 목적이라고 밝혔다. 테크와 상품, 마케팅, 물류 등 기능단위로 전문화된 온라인 본사조직에 속한 개개인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전문성과 성과 중심의 인사제도 도입이 필수적이라는 내부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코로나 3년' 판매관리비 2兆 확대 왜? 官 출신 사외이사 대거 발탁 속내는 2년 연속 배당 확대…두둑해진 오너家 곳간 궤도 오른 이마트 전문점, 다음 스텝은

향후 SSG닷컴 본사 직원은 개인 역량과 성과 확대에 더욱 몰입하고 회사는 구성원간 건전한 경쟁을 통해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SG닷컴 관계자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새로운 인사제도를 도입했다"면서 "앞으로 SSG닷컴 구성원 모두가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성장하는 문화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