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에이피알, 80억원 규모 프리IPO 투자 유치
박기영 기자
2023.03.14 09:24:56
기업가치 7000억원 인정받아…올 3분기 상장 예비심사 제출 목표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에이피알이 70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80억원 규모의 상장 전 지분투자(프리IPO)를 유치했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뷰티 디바이스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에이피알은 14일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80억원 규모의 프리 IPO 투자를 유치했다고 공시했다. 신주발행가액은 주당 9만6500원이며, 자금조달 목적은 운영자금 50억원,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30억원이다.


이번 투자에는 NH-수인베스트먼트 혁신성장 M&A(인수합병) 투자조합을 비롯, 혁신기업 투자를 이어온 SJ 파트너스, IBK기업은행 등이 참여했다.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포맨트 ▲에이프릴스킨 ▲널디 ▲글램디바이오 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이다. 특히 지난 2021년 선보인 홈 뷰티 케어 디바이스 '에이지알'(AGE-R)이 고성장을 보이고 있다.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는 ▲더마EMS ▲유쎄라딥샷 ▲ATS에어샷 ▲부스터힐러 등으로 구성됐으며, 출시 2년여만에 지난 2월 기준 70만대 누적판매와 매출 1500억원을 돌파했다. 

관련기사 more
에이피알, 3년만에 상장 재도전…실적 호조 '전화위복' 에이피알, 뷰티기기 실적 호조…IPO 몸값 뜬다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효자'…반기 최대 실적 달성 밸류 1兆 넘보는 '메디큐브', FI 잭팟 예감

에이피알은 현재 한국 외에 미국, 일본, 중국과 홍콩, 싱가포르 등지에서 연간 약 20만 대 규모로 뷰티 디바이스를 판매하고 있다. 추후 남미와 유럽의 판로가 개척되면 글로벌 시장의 연간 기대 판매량은 대폭 상승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회사의 혁신 기술 개발 역량도 에이피알의 기업가치를 키운 요인으로 평가된다. 에이피알은 지난 1월 뷰티 디바이스 전문 연구 시설 'ADC'를 개소하고 약 30여개의 특허를 확보하는 등 꾸준하게 혁신 기술을 개발 중이다.


에이피알은 이번에 유치된 프리IPO 자금을 통해 뷰티 디바이스 사업에 대한 투자와 역량 강화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뷰티 디바이스 기획·개발부터 제조·유통까지 소비자에게 제품을 제공하는 전 과정에 걸쳐 '수직적 프로세스' 구조를 내재화해 더욱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공급 체계를 갖춘다는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의 혁신과 제품 공급 역량에 있어 독보적인 기업으로 나아가는 초석을 다질 것"이라며 "7000억원을 넘어서 조 단위로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피알은 3분기 예비심사 제출을 목표로 상장을 준비 중이며, 지난해 11월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로 신한투자증권을 선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