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휴젤, 차석용 기타비상무이사 영입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3.10 13:53:08

◆휴젤, 차석용 기타비상무이사 영입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휴젤이 오는 30일 제22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신임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안건을 상정한다고 밝혔다. 휴젤은 이사회를 열고 차석용 전 LG생활건강 대표이사 부회장을 기타비상무이사 후보로 의결했다. 이사 후보로 추천된 차석용은 2005년부터 2022년까지 18년간 LG생활건강 대표이사를 역임 하였으며, 경영에 나선 이후 17년 연속 성장이라는 대 기록을 세워 기업의 실질적 성장을 이끈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CNP 화장품, 피지오겔, 코카콜라 음료 등 전략적인 기업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와 중국, 북미, 일본 등 기업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탁월한 기업 경영 능력을 입증해 왔다. LG생활건강 외에도 ▲한국 P&G 총괄사장 ▲해태제과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산업의 경계를 넘나들며 다양한 경영 성과를 이뤄왔다.


◆한독, 2023년 신입 및 경력 직원 공개 채용


관련기사 more
휴젤, 차석용 회장 체제 공고히 했다 차석용, 휴젤 회장 됐다 휴젤, LG생건 신화쓴 차석용 픽한 사연

한독이 올해 신입과 경력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한독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확인 및 지원이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22일까지다. 한독은 전문의약품 영업(MR) 공채뿐 아니라 일반의약품, 소아 대상 특수의료용도식품, 진단사업실, 라이프 사이언스 부문의 영업직원과 내부 감사 팀원, 영어 디테일 담당자, 당뇨 교육 간호사, 생산제조작업자 등 다양한 부서의 신입 및 경력 직원을 선발한다. 전문의약품 영업 공채 지원 대상은 2023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를 포함한 4년제 대졸 이상 또는 2023년 상반기 전역 예정 장교 및 전역 장교이며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다른 부문은 신입과 경력 직원을 함께 채용하고 있으며 지원 자격 등 상세 내용은 한독 홈페이지 채용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약품, 배우 우도환과 '마이녹실' TVCF 온에어



현대약품이 탈모치료제 '마이녹실'의 모델로 배우 우도환을 선정하고 '마이녹실' TVCF를 온에어했다. 2030세대의 탈모가 급증하면서 국내 탈모 인구가 1000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약품은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 영화 '사자' 등에 출연, 인상 깊은 열연을 펼친 배우 우도환을 새 모델로 기용했다고 밝혔다. 현대약품은 우도환의 이미지가 마이녹실 브랜드의 건강하고 활력있는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MZ세대의 대표 모델로 발탁했다는 설명이다.


◆동아제약 파티온, 트러블 해방캠페인 광고 공개



동아제약은 트러블 케어 전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혜리와 함께한 '트러블 해방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광고 영상은 일상을 방해하는 트러블로부터 해방되고 싶다면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을 만나보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강조했다. 영상은 파티온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속 혜리는 소개팅을 앞두고 올라온 피부 트러블 때문에 소중한 일상을 방해 받는 모습을 그려냈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트러블을 10배 더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급속 진정 세럼이란게 사측의 설명이다.


◆현대바이오 "CP-COV03, 임상2상 성공적"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치료제 CP-COV03가 임상2상의 1차 유효성 평가 결과 증상 개선에 소요되는 기간을 대조군 대비 4일 단축했다고 밝혔다. 현대바이오는 10일 CP-COV03의 임상2상 탑라인(topline) 결과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코로나19 12개 증상을 대상으로 한 CP-COV03의 1차 유효성 평가 결과는 특히 신뢰도 99% 이상에서 나온 것으로, 통계적 유의성을 인정받았다. CP-COV03의 주성분 니클로사마이드는 코로나19를 포함해 31종의 바이러스질환에 대한 효능이 글로벌 연구기관들의 연구결과로 이미 밝혀져 있어, CP-COV03가 코로나 치료제를 '신호탄'으로 범용(broad-spectrum) 항바이러스제로 탄생할 가능성이 더 커졌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헥톤프로젝트, 노인복지용구 사업 위한 MOU 체결



GC녹십자 계열 헥톤프로젝트는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의료보조기기 전문기업 케어빌리지와 노인복지용구 사업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헥톤프로젝트의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을 활용해 복지용구가 필요한 고객에게 케어빌리지의 복지용구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상담을 연결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복지용구 소개 및 연결 서비스 개발을 포함, 양사가 축적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노인복지용구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유한건강생활, 첫 일반인 앰버서더 공개 모집 진행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의 판매 1등 질건강유산균 '이너플로라'와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등 브랜드 에스트리션(에스트로겐+솔루션) '유한백수오'가 여성들의 이너뷰티 및 여성 갱년기 관리와 당당한 하루를 응원하기 위한 브랜드 최초 일반인 앰버서더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너서더' 1기는 SNS 계정을 활발하게 운영 중인 전국 여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선발될 경우 매달 이너플로라 제품 세트와 뉴오리진 신제품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앰버서더 전용 할인코드 발급 등의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이너플로라 앰버서더 모집은 지난해 유한건강생활이 진행했던 '여대 어택'에 이은 여성 응원 캠페인의 일환이다.


◆노터스, 영상진단장비 업무협약 체결



유효성 비임상 CRO 기업인 노터스가 글로벌 의료장비 제조업체와 연이어 공급협약을 체결하며, 바이오 인프라사업 역량 강화에 나섰다. 노터스는 국내 바이오기업들의 의료장비 구축과 운영 솔루션 지원을 위해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과 국내 의료장비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독일에 본사를 둔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127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적인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영상진단과 첨단치료, 진단검사 등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질병을 정확히 진단하고 예방하며, 최적의 치료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노터스는 앞으로 바이오인프라 사업 부문을 더욱 강화, 국내 바이오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의 첨단 장비는 물론 바이오 시설 운영 노하우를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