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16일 사전예약 시작 外
이규연 기자
2023.03.10 07:50:19
위메이드가 신작 '나이트 크로우' 사전예약을 16일부터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제공=위메이드)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16일 사전예약 시작


위메이드가 매드엔진에서 개발 중인 신작 게임 '나이트 크로우' 사전예약을 16일 오전 10시부터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이용자는 나이트 크로우 공식 사이트와 각종 채널을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 혜택은 추후 안내된다. 위메이드는 16일 오전 11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TV '나이트 크로우' 채널을 통해 미디어 쇼케이스 '웬 더 나이트 컴스'도 진행한다.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핵심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나이트 크로우는 모바일과 PC 플랫폼 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강건우 넥슨 사업실장이 8일 경기 판교 사옥에서 열린 '넥슨 크리에이터즈' 정식 출범 기념 간담회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넥슨)

넥슨, '넥슨 크리에이터즈' 간담회 개최

관련기사 more
내부 개발 승부수 '프라시아 전기'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매출 100억원 돌파 外 컴투스홀딩스 '안녕 엘라' 첫 글로벌 업데이트 外 위메이드, '미르M' 글로벌 동접자 20만명 돌파 外

넥슨이 8일 경기 판교 사옥에서 여러 채널에서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한 서비스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정식 출범 기념 간담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선정된 크리에이터 50명 이상이 참석했다. 강건우 넥슨 사업실장도 참석해 2022년 8월 출시된 게임 '히트2'에서 진행된 넥슨 크리에이터즈 베타 서비스 결과 및 향후 서비스 로드맵을 소개했다. 그 뒤 서비스 전반의 향후 운영 방향성에 관해 참석자들과 논의했다. 히트2에서 7개월 정도 진행된 베타서비스 등록 크리에이터 수는 253명, 이들이 발행한 영상 콘텐츠 수는 7500여개에 이른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글로벌 서비스를 9일 시작했다. (제공=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서비스 시작


컴투스는 소환형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한국 시각 기준 9일부터 글로벌 17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크로니클은 컴투스의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2022년 8월 한국에, 같은 해 11월 북미에 각각 출시됐다. 이번에는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170여개 국가로 서비스 지역이 확대된다. 서비스 플랫폼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외에 컴투스그룹 자체 플랫폼인 하이브, 구글 PC게임 지원 플랫폼인 구글 플레이게임즈,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등이다. 지원되는 언어는 전체 14개다.


해긴이 개발 중인 신작 게임 '데미안 전기: 시간의 해적단'. (제공=해긴)

해긴 신작 '데미안 전기: 시간의 해적단' 공개


해긴이 첫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신작인 '데미안 전기: 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을 9일 공개했다. 


데미안 전기는 대륙 5곳의 영웅 75명(론칭 기준)이 등장하는 수집형 RPG다. 게임 오픈과 함께 연합(길드) 4곳의 최대 이용자 200명이 벌이는 대규모 PvP(이용자간대결)가 실시간 반영되는 연합전 콘텐츠도 공개된다. 해긴은 3월 중에 데미안 전기의 사전예약을 진행한 뒤 4월에 국내와 글로벌 게임시장 동시 론칭을 목표로 잡고 막바지 개발에 온힘을 쏟고 있다.


스토브인디를 통해 출시된 '테라포머스' 정식 한글화 버전. (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테라포머스' 정식 한글화 버전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테라포머스'의 정식 한글화 버전을 9일 출시했다. 


테라포머스는 인디게임 개발사 아스테로이드랩에서 개발하고 고블린즈스튜디오와 인디아크에서 유통한다. 화성을 테라포밍해 주민이 살 수 있는 도시로 개척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스팀에서 미리해보기(얼리액세스)를 진행해 '매우 긍정적' 평가를 800건 이상 받았다. 스토브인디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인디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관련 이벤트도 진행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