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IT 소식]
코빗, '비트코인, 기업의 자산이 되다' 보고서 발간 外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국내 법인의 가상자산 시장 진출에 참고가 될 수 있는 보고서 '비트코인, 기업의 자산이 되다: 보유 전략부터 비즈니스 모델까지'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미국 대표 가상자산 사업자인 코인베이스의 비즈니스 모델(SWOT)을  분석한 결과 국내 시장 역시 규제 역량 강화, 기관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 수익 구조 다변화의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제도적 기반 마련과 기관 고객의 본격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는 과도기에 있는 만큼, 코인베이스 사례를 통해 준비가 필요하다는 의미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미국의 사례를 기반으로 국내 상장 법인이 가상자산 투자에 앞서 참고할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 중 가상자산을 보유할 유인이 높은 기업들을 예상했다. 총자산 규모가 크고 잉여 현금 흐름이 충분하며, 투자활동이 활발한 기업일수록 가상자산에 투자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빗썸, '썸즈업(Thumbs Up)' 3기 발대식 개최


빗썸은 지난 2월28일부터 3월14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해,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대학생 20명을 최종 선발하고 '썸즈업'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썸즈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소통을 통해 빗썸의 미래 경쟁력을 함께 만들어가는 대학생 체험형 프로젝트이다. 썸즈업 3기는 'Create Your Chain, Create Your Change(당신만의 경험을 연결해, 새로운 변화를 창조하라)'를 슬로건으로, ▲오프라인 홍보 미션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발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4개월간 수행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 동안 참가자에게는 거래체험 기회와 함께 매달 활동비 지원, 우수 활동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앰배서더'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쿠키런: 모험의 탑, '너를 위한 노래' 음원 발매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 오븐게임즈가 개발한 협동액션 게임 '쿠키런: 모험의 탑'이 가수 케이(그룹 러블리즈 출신), 작곡가 윤상과 함께한 첫 번째 OST '너를 위한 노래'를 발매했다고 7일 밝혔다. '너를 위한 노래'는 쿠키런: 모험의 탑이 선보이는 첫 번째 OST로, 지난달 31일 게임 업데이트에서 소개된 '그린벨맛 쿠키'와 '화이트베리맛 쿠키' 간의 우정과 서사를 그려낸 감성적인 발라드곡이다. 이번 OST는 친구를 찾는 그린벨맛 쿠키의 이야기와 두 쿠키의 우정을 잔잔하면서도 벅차오르는 구성으로 섬세하게 표현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케이와 윤상이 직접 출연해, 한 보컬리스트와 작곡가의 모습을 연기한다.


◆NHN페이코, 현대면세점 오프라인 결제 신규 도입 


NHN 페이코가 현대면세점 오프라인 매장에 PAYCO 결제 서비스를 새롭게 적용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도입으로 현대면세점의 시내점(동대문점, 무역센터점)과 인천공항점 총 3개 매장에서 페이코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현대면세점은 현대백화점그룹이 운영하는 국내 4대 면세점 중 하나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간편결제 수요 증가와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페이코 결제를 새롭게 도입했다. 결제 방식은 간단하다. 페이코 앱을 통해 페이코 포인트 또는 연결한 신용·체크 카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결제하면 된다. 페이코 앱에서 생성한 바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한도 없는 무제한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현대면세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페이코 앱을 활용해 페이코 포인트 결제 시 전월 사용조건, 월 적립 한도 등에 관계없이 1%가 적립된다. 


◆플라이웨이게임즈, '커맨더 퀘스트' 스팀에 정식 출시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가 신작 PC 게임 '커맨더 퀘스트'의 정식 버전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커맨더 퀘스트는 인간, 드워프, 오크, 드래곤 등이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진영 간 전쟁을 그린 전략 게임이다. 덱 빌딩 카드 게임,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해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정식 버전에는 다양한 신규 사령관과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인간 진영에는 '잔다르크'가, 드워프 진영에는 '잔 스틸하트'가 신규 사령관으로 등장하며, 압도적인 공격력을 지닌 오크 진영을 상대해야 하는 스테이지가 새롭게 개방된다. 스테이지가 진행될수록 더욱 강력한 공격력과 더 큰 병력 규모, 예측 불가능한 공격 방식 등으로 무장한 적군이 등장한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덱과 유물을 구성하고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적절히 대응해야 한다. 최종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나면 고난이도의 최종 보스를 공략할 수 있는 콘텐츠에 도전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패오엑 2' 신규 리그 '사냥의 서막' 오픈


 카카오게임즈가 4일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액션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신규 리그 '사냥의 서막'을 오는 지난 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첫 신규 리그 '사냥의 서막'에서는 ▲'헌트리스' 클래스 ▲전직 클래스 5종 ▲100개 이상의 고유 아이템 ▲25개 스킬 젬 추가를 비롯해 엔드게임 콘텐츠 및 편의성 개선이 이루어진다. 이번에 추가된 '헌트리스'는 창을 사용하는 아즈메리 전사로, 근접과 원거리 투척 기술을 모두 활용하는 하이브리드형 클래스다. 동물 제물과 역병의 힘을 다루는 '리추얼리스트'와 다양한 전투 기술에 특화된 '아마존' 2개의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직업군의 신규 전직 클래스도 추가한다. ▲워리어 클래스 '스미스 오브 키타바' ▲머서너리 클래스 '택티션' ▲위치 클래스 '리치'까지 총 3종의 전직 클래스를 선보인다. 여기에 100개 이상의 고유 아이템과 25개의 스킬 젬을 새롭게 추가한다.


◆크래프톤, '인조이' 얼리 액세스 판매량 100만장 돌파


크래프톤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가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 일주일 만인 4일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인조이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로 지난달 28일 출시됐다. 인조이는 북미와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체 판매 국가에서 스팀 최상위권의 판매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판매량 외에 다양한 지표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스팀의 이용자 평가는 4일 기준 83%의 긍정적 평가를 기록하며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방송 플랫폼에서는 SOOP(숲)과 치지직에서 게임 카테고리 시청자 수 1위, 트위치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또한 게임 내 이용자 창작물 공유 플랫폼 '캔버스(CANVAS)'는 이용자 수 120만 명을 돌파했고, 누적 47만 개 이상의 창작물이 게재되는 등 이용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인조이는 향후 모드 제작 기능과 신규 도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정식 출시 전까지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와 업데이트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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