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CJ프레시웨이, 충남도와 지역농가 상생 MOU 外

◆CJ프레시웨이, 충남도와 지역농가 상생 위한 MOU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CJ프레시웨이가 29일 충청남도청에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와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 지역 농특산물의 유통망을 확대하고 우수성을 알리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충청남도는 농특산물 홍보를 위한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 · 급식업체를 대상으로 충남에서 생산되는 감자·양파 등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못난이 농산물도 유통해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한다. 노지 스마트농업 계약재배 규모도 확대해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양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오뚜기, '옛날 누룽지닭다리삼계탕' 출시


㈜오뚜기가 구수한 누룽지와 부드러운 닭다리살로 만든 '옛날 누룽지닭다리삼계탕'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뚜기는 '삼계탕'에 구수한 누룽지를 더하고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소규격화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통닭다리와 누룽지로 만든 삼계탕으로 큼직한 통닭다리의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고 찢은 닭가슴살을 넣어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국산 현미 누룽지를 넣어 구수한 누룽지 풍미와 식감을 살렸다. 아울러 닭 한 마리가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도 보다 가볍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으며 높은 수삼 함량으로 삼계탕 본연의 진한 풍미까지 담았다. 조리법은 냄비에 부은 후 중불에서 5분 30초~6분 30초 간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부은 후 덮개를 씌워 6분 30초(700W) 간 데우면 간단히 완성된다.


◆대명소노그룹, 임직원 '3X3 농구대회' 성료


대명소노그룹이 전체 계열사를 대상으로 '제1회 임직원 3X3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임직원 간 화합과 활기찬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섰다. 대명소노그룹은 24일과 25일 양일간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 위치한 소노 아레나 경기장에서 32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회를 치뤘다. 현장에는 192명의 임직원 선수단을 비롯해 응원단 등 400여명의 인원이 참석했으며 8강부터 전 경기를 유튜브로 생중계했다. 소노 아레나 경기장의 수준 높은 시설도 대회에 박진감을 더했다. 해당 경기장은 지난해 대명소노그룹이 한국프로농구(KBL) 소노 스카이거너스 농구단을 창단·리모델링에 7억원 이상을 투자해 미국프로농구(NBA) 연습 경기장을 방불케 한다. 이날 최종 우승한 대명소노시즌의 '뉴시즌스' 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미국 뉴욕 5박 6일 해외여행 포상 ▲서준혁 회장과 함께하는 NBA 2경기(뉴욕 닉스, 브루클린 네츠) 직관 ▲현지 투어와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 중인 뉴욕 '33 시포트 호텔'에서의 체험 숙박 ▲소노호텔앤리조트 노블리안 숙박권 2매 등의 시상이 이뤄졌다.


◆이디야커피 '타이완페이(TWQR)' 도입


이디야커피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대만의 간편결제 서비스 '타이완페이(TWQR)'을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 타이완페이는 대만 현지에서 널리 사용되는 QR 기반 모바일 결제 플랫폼이다. 이번 타이완페이 도입으로 5월 1일부터 이디야커피를 찾는 대만 관광객들은 별도의 환전 절차 없이 현지에서 쓰던 결제 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한국을 찾는 대만의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대만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이번 타이완페이를 도입하게 됐으며 한국 여행을 계획하는 대만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대만 현지 채널을 통해 이디야커피 타이완페이 도입 내용을 알릴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향후 다양한 글로벌페이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다다엠앤씨 '나른' 신제품 3종 로칭


CJ온스타일이 이달 여성 홈웨어 브랜드 '나른(NAREUN)'의 여름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나른은 CJ ENM 커머스부문의 미디어커머스 전문 자회사 '다다엠앤씨'의 대표 브랜드다. 나른은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을 대비해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모달 소재를 활용해 ▲모달 캐미솔 ▲모달 드로즈 ▲이지 브라렛을 출시했다. 얇고 시원하면서도 부드러운 착용감은 물론 압박감 없이 몸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밀착력을 자랑한다. 흡습성과 통기성도 뛰어나 사계절 내내 활용도가 높고 얇은 겉옷 속 함께 입기 좋아 실용적이다. 아이보리·베이지·블랙 등 각각 세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신제품 론칭을 기념하며 30일 카카오톡 쇼핑에서 나른 인기품목을 하루동안 최대 53%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톡딜' 행사를 진행한다. 5월 11일과 13일에는 24시간 동안 할인가에 선보이는 올리브영 '오특'을 통해 '나른 베스트 트렁크 5팩'을 최대 33%에 제공한다.


◆동원F&B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선봬


동원F&B가 꾸덕하고 고소한 정통 그릭 요거트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그리스 정통 방식으로 만든 그릭 요거트 제품이다. 유청을 두번 분리하는 동원F&B만의 '이중 유청분리 공법'을 사용해 질감이 더욱 꾸덕하며 부드러운 크림을 추가해 고소함을 더했다. 또한 100g당 단백질 함량이 13g에 달하며 소비기한은 3주 가량으로 넉넉해 식단관리 시 활용하기 좋다. 동원F&B는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 출시에 앞서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과 '네이버 신상잇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으며 이달 초까지 열린 양재천 양재천 벚꽃축제 '벚꽃다이닝'에서 약 4만명의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시식 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덴마크 그릭 오리지널의 중량은 100g이며 가격은 3600원이다.


◆현대리바트, 패밀리 침대 '리버서블' 출시


현대리바트가 신혼부부와 자녀 양육 가정을 위한 패밀리 침대 프레임 '리버서블'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헤드보드 각 면이 패브릭과 인조가죽으로 구성돼 방향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헤드보드를 150mm 두께의 '쿠션헤드형'과 80mm 두께의 '슬림가드형' 중 사용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자녀가 생기거나 더 큰 침대가 필요할 경우 퀸(Q) 사이즈와 슈퍼싱글(SS) 사이즈 프레임을 '악어 브라켓'을 연결해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침대 양 옆과 하단에 각각 측면가드·풋보드를 추가 가능해 어린 자녀의 낙상 사고도 방지할 수 있다. 이밖에 30mm 높이의 저상형 디자인을 적용해 아이가 쉽게 오르내릴 수 있고 침실을 더 넓어 보이게 했으며 취향에 따라 150mm의 높은 다릿발도 추가 가능하다.


◆카페24, '닥터유' 공식 D2C 쇼핑몰 구축 지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닥터유 브랜드의 모든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irect to Consumer, D2C) 쇼핑몰인 '닥터유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리온은 공식 쇼핑몰을 통해 닥터유 브랜드의 성장 속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 친화적 기능을 쇼핑몰에 적용했다. 우선 고객이 원하는 주기에 맞춰 식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정기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배송 주기는 1주일부터 최대 3개월까지 선택 가능하며 정기배송 횟수 증가에 따라 식품 가격의 최대 30%를 할인한다. 이에 따라 고객은 매번 주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할인 가격으로 닥터유 식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멤버십도 체계적으로 갖췄다. 가입 고객에게 등급에 따라 구매액의 최대 4% 포인트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 '복숭아 와르르 빙수' 선봬


파리바게뜨가 여름 과일의 대명사 복숭아를 가득 올려낸 '복숭아 와르르 빙수'를 출시했다. 신제품 '복숭아 와르르 빙수'는 일명 '복케팅(복숭아+티켓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1인가구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복숭아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복숭아 와르르 빙수는' 곱게 갈아낸 폭신한 우유 얼음에 노란 복숭아와 말랑하고 쫄깃한 나타드 코코를 토핑으로 가득 얹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혼자서 가볍게 빙수를 즐기는 '혼빙족'을 겨냥해 16oz(약 500ml) 사이즈의 '복숭아 컵빙수'로도 출시된다. 이외에도 우유 얼음에 달콤한 팥과 쫄깃한 인절미 떡을 얹은 파리바게뜨의 베스트 빙수 '통단팥듬뿍 우유 팥빙수'와 팥빙수를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통단팥 컵빙수'도 함께 선보인다.


노브랜드 버거, 신한은행과 프랜차이즈론 업무 협약


신세계푸드가 29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과 '노브랜드 버거 가맹점주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프랜차이즈론은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가맹점주에게 창업자금과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대출 제도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노브랜드 버거 예비 가맹점주는 대출 지원을 통해 초기 자금 부담을 덜게 됐으며 기존 가맹점주는 저금리 대환대출과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대출 금액과 한도는 가맹점주들의 개인 신용도에 따라 상이하다. 양사는 이 밖에도 ▲핵심역량을 연계한 금융서비스 개발 ▲상호 잠재고객 확보·활용 ▲프랜차이즈 가맹금 예치 서비스 활용 등을 협의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가맹점의 영업 활성화와 가맹점주들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을 통해 동반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유니클로, 초여름 옷차림 위한 '리프레시 위크' 프로모션 진행


유니클로(UNIQLO)가 5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 6일간 '리프레시 위크(REFRESH WEEK)'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리프레시 위크'는 유니클로의 봄·여름 에센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구체적인 프로모션 품목은 5월 1일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공개된다. 또한 유니클로는 '리프레쉬 위크' 첫 날 SF 영화인 스타워즈 시리즈를 그래픽 티셔츠로 담아낸 '스타워즈 히스토리 UT' 컬렉션을 출시한다. 해당 컬렉션은 UT(유니클로 티셔츠) 부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콜라주 아티스트인 카와무라 코스케가 역대 스타워즈 영화 포스터를 각색하여 디자인한 티셔츠 컬렉션이다. 유니클로 '리프레시 위크'는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르봉 백' 신상품 3종 론칭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르봉 백' 라인을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30일 공식 론칭한 르봉 백 신상 라인은 ▲더플백 ▲슬링백 ▲미니 토트백 3종이다. 르봉 백의 핵심인 '리본' 모티브의 디자인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활용도와 수납 사이즈에 따라 기능을 다채롭게 한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더플백'은 노트북도 수납 가능한 사이즈에 숄더·크로스 등 다양한 형태로 착용할 수 있다. '슬링백'은 좌우 포켓과 네 군데에 D링이 있어 원하는 곳에 키링을 걸 수 있다. '미니 토트백'은 핸드폰·차키 등 간단한 소품을 수납할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나들이용으로 적합하다. 새롭게 출시된 르봉 백 라인 3종은 전국 오프라인 아떼 바네사브루노 매장과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과 29CM·무신사·W컨셉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 5월 '치즈 토핑 1.5배' 이벤트 진행


도미노피자가 5월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근로자의 날(1일)과 어린이날(5~6일), 어버이날(8일), 스승의 날(15일)에 베스트 피자 5종 L(라지)을 구매한 고객에게 모짜렐라 치즈 토핑을 1.5배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 해당하는 베스트 피자 5종은 블랙 타이거 ▲슈림프 ▲포테이토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리얼 불고기 ▲아보카도 새우 피자로 온라인(홈페이지·모바일 웹·앱)과 오프라인에서 주문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배달 앱 주문시에는 적용이 불가하다. 특히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는 도미노피자가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식자재인 '블랙타이거 새우'를 토핑으로 사용해 2018년 출시 이후 5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판을 달성한 스테디셀러 메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