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아마존 가상자산 결제 허용?…"사실무근"
가상자산·블록체인 전문가 채용, '연구' 목적…향후 행보 '주목'
이 기사는 2021년 07월 27일 09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머니네버슬립 에디터 X] 아마존이 가상자산 결제 관련 언론보도에 대해 "올해 가상자산(암호화폐)을 온라인 쇼핑 결제 수단으로 허용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공식적으로 알렸다. 최근 일부 언론의 추측성 보도를 전면 부인한 것이다. 당분간은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시장에 대한 '연구'에 집중한다는 입장이다.


26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올해 비트코인을 통한 쇼핑 결제 가능성을 일축했다. 최근 언론 기사들은 추측성 보도라는 입장이다. 


아마존 대변인은 "가상자산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둘러싼 추측은 사실이 아니다"며 "우리는 아마존에서 쇼핑하는 고객에게 가상자산이 어떻게 여겨질지 '탐구'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언론의 추측성 보도는 지난 22일 아마존이 디지털통화(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전문가를 채용하겠다는 공고를 올리면서 쏟아졌다. 결국 아마존의 비트코인 '결제 활용설'은 해프닝으로 끝나는 모습이다. 


향후 아마존의 행보에 따라 가상자산의 가치는 급등락할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1위 이커머스 기업이 자사 쇼핑몰의 결제 수단으로 가상자산을 이용할 시 단순히 투자 자산이 아니라 '통화'로서 기능을 본격적으로 수행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 기사는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2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