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F&F, 'F&F WITH YOU' 캠페인 2년 연속 진행 外

◆F&F, 'F&F WITH YOU' 캠페인 2년 연속 진행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F&F가 가정의 달을 맞아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 환우를 돕는 나눔 캠페인 'F&F WITH YOU'를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언제나 당신과 함께하는 F&F'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어린이 환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기부 프로젝트이다. F&F는 올해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LB키즈의 하트컬렉션 판매 수익금의 일부인 1억원을 서울특별시어린이병원에 전달해 취약계층 발달장애 어린이 환자들의 치료비로 지원할 계획이다. 'F&F WITH YOU' 캠페인은 5월 말까지 진행되며 MLB키즈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하트 컬렉션 제품 구매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 기간 동안 MLB키즈에서 전 상품 대상 20만원 이상의 구매액을 달성한 고객에게는 미니 캐리어 사은품이 함께 증정된다.


◆롯데홈쇼핑, 유료 멤버십 론칭 전면 리뉴얼


롯데홈쇼핑이 이달 1일 유통업계 멤버십 중 최초로 4,50대 수요가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신설했다. 롯데홈쇼핑은 핵심 고객층의 건강관리 니즈를 확인한 후 전문 기업과 협업해 '엘클럽' 신규 혜택으로 헬스케어 서비스를 론칭했다. 주요 혜택으로 ▲백신 9종 최대 49% 할인 ▲상급종합병원 진료과별 명의 안내·예약 서비스 ▲일반병원 예약과 비대면 진료 서비스 ▲병원 이동·접수·예약을 위한 매니저 동행 서비스 할인 등이 제공된다. '엘클럽' 연회비도 3만원에서 9900원으로 인하했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헬스케어 서비스 혜택을 신설하고 연회비 인하·무제한 할인 등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통해 타깃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워홈 컨세션, 색깔 영양소 활용 신메뉴 론칭


아워홈이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을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연간 메뉴 콘셉트를 'Tasty Rainbow 2024'로 선정하고 독특한 맛과 색상·영양을 갖춘 '무지개 파이토케미컬' 메뉴를 시즌별 출시하고 있다. 파이토케미컬은 식물성을 뜻하는 '파이토(Phyto)'와 화학 '케미컬(Chemical)'의 합성어다. 이번 시즌(5~7월)의 메인 컬러는 '주황'과 '노랑'이다. 메뉴는 당근·옥수수·레몬·파프리카 등을 주요 식재료로 활용했다. 이번의 신메뉴는 ▲옥수수감자밥 ▲중화 치킨 비빔면 ▲차이나 왕 돈까스 총 3종이다. 해당 메뉴는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과 푸드엠파이어 이대서울병원점, 용인세브란스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별로 출시 메뉴는 상이하다.


◆오리온 '꼬북칩', CGV와 협업 이벤트 진행


오리온이 국내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와 손잡고 '꼬북칩 팝콘' 메뉴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꼬북칩 팝콘은 최근 미국 등 글로벌로 사랑 받고 있는 꼬북칩을 콘스프맛 팝콘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으로 바삭한 네 겹 식감과 폭신한 팝콘의 조화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꼬북칩 콘스프맛과 초코츄러스맛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특별 제작한 꼬북칩 팝콘 전용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 전국 120개 CGV에서 한정 판매한다. 오리온은 꼬북칩 팝콘 출시를 기념해 7일까지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꼬북칩 팝콘'을 함께 먹고 싶은 사람을 태그하고 댓글로 기대평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CGV 영화 관람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마트, '맘키즈클럽' 혜택 강화


이마트가 고물가 시대 육아 관련 지출 부담도 커진 가운데 부모 고객의 근심을 덜어줄 '맘키즈클럽 플러스(맘키즈클럽)'를 5월 새롭게 개편하며 혜택을 확대했다. 맘키즈클럽은 만 13세 이하 자녀를 둔 고객에게 특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마트앱 내 무료 회원제 서비스다. 매월 1일~15일 1차 행사, 16일~말일 2차 행사를 진행해 365일 혜택을 제공한다. 맘키즈클럽은 이번 개편을 통해 행사 대상 카테고리를 대폭 확대하고 외부 제휴 서비스를 강화하며 다양한 할인쿠폰도 준비했다. 카테고리는 인기 그로서리와 생활용품, 가전제품 등으로 확장된다. 또한 외부 제휴처는 개편 후 부모와 자녀 모두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확대된다. 이 밖에도 이마트 주중 쇼핑 쿠폰과 푸드코트 할인쿠폰, 무료주차권 추가 증정 등의 혜택을 더했다.


◆풀무원, 나트륨 줄인 '반듯한식' 출시


풀무원식품이 나트륨 함량은 줄이고 신선한 건더기를 가득 넣은 신제품 '반듯한식' 국탕류 실온 보관 타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짬뽕 버섯순두부'를 비롯해 '대파양지 육개장', '우삼겹 된장찌개' 등 9종이다. 반듯한식 국·탕·찌개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구현하고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메뉴와 관능 차별화 ▲안심 나트륨 ▲신선한 건더기를 콘셉트로 설계했다. 신제품 역시 나트륨 함량을 낮춘 '안심 나트륨' 설계로 소비자가 나트륨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소비자 불만족 요소인 레토르트 특유의 맛과 냄새를 개선하기 위해 풀무원의 연구개발 노하우가 담긴 '다단식 살균 공법'을 적용했다. '반듯한식'은 기존의 국·탕·찌개뿐만 아니라 죽이나 반찬, 소스 등 메뉴 다양화를 통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한식 간편식을 믿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브랜드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빙수 5종' 선봬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빙수 메뉴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눈꽃 빙수' 2종과 '1인 빙수' 3종으로 구성됐다. 눈꽃 빙수는 ▲팥인절미 눈꽃빙수 ▲애플망고 눈꽃빙수 2종으로 출시됐다. '팥인절미 눈꽃빙수'는 인절미와 국산 팥을 올려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애플망고 눈꽃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과 망고의 조화를 이뤘다. 이디야커피 '1인 빙수'는 혼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 없이 빙수를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팥인절미 1인빙수 ▲망고요거놀라 1인빙수 ▲초당옥수수 1인빙수로 구성됐다. '팥인절미 1인빙수'는 얼음과 팥 베이스에 아이스크림·통팥·인절미·시리얼을 올린 빙수다. '망고요거놀라 1인빙수'는 요거트 베이스 빙수에 아이스크림·망고패션베이스·그래놀라를 올려 상큼한 과일 향을 더했으며 '초당옥수수 1인빙수'는 초당옥수수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과 콘후레이크의 바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룬다.


◆배민, '2024 동행축제' 참여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5월 동행축제를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동행축제는 지역경제와 내수 활성화를 위해 중기부가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 소비 촉진 행사다. 배민은 7일까지 앱 내에 동행축제 전용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하고 가게배달·전통시장·배민B마트·전국별미·대용량특가 등을 대상으로 할인 기획전을 운영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가게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배민스토어 전통시장에 입점한 서울 강북구 수유전통시장과 서울 용산구 용산용문시장에서 2만원 이상 주문 시 1만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배민스토어 전통시장 주문 배달 시 고객 배달팁은 무료로 지원한다.


◆발란, 국내 최초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 론칭


발란이 국내 럭셔리 플랫폼 최초로 전 세계 151개국 배송이 가능한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론칭했다. 발란은 지난 3년간 글로벌 시장 조사· 글로벌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2일 글로벌 서비스 '발란 닷컴(balaan.com)'을 전세계 동시 오픈했다. 발란 글로벌의 서비스 지역은 미국·중국·일본·아랍에미리트·이탈리아·프랑스 등 주요 국가가 포함된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5개 대륙 총 151개국이다. 발란 닷컴은 모든 상품의 검수·배송·고객 서비스를 발란 본사에서 직접 담당해 상품 신뢰성과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영어를 기본으로 AI 기술 기반 총 20개 언어 자동 번역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다이소몰, '하이큐'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6일 하루 동안 참여 가능하며 다이소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픽업이나 배송비를 제외한 상품금액 기준으로 이벤트 당일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고 당첨자에게는 1인당 2매의 예매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소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라운제과, 新아산공장 준공식 개최


크라운제과가 지난달 30일 오후 2시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에서'신(新)아산공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했다. 최신생산기술과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한 ESG형 친환경스낵 전문 공장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윤영달크라운해태그룹 회장, 윤석빈 크라운제과 대표이사와 강훈식 국회의원, 박경귀 아산시장 등 내외귀빈 200여명이 참석해 공장 준공을 축하했다. 新아산공장은 2022년 9월부터 건축사무소 아라그룹이 설계하고 에스엠디자인건설이 시공해 20개월의 공사를 거쳐 완공했다. 공장 규모가 기존의 공장(2만㎡) 보다 2배 이상 커져 향후 새로운 생산라인의 도입도 가능하다. 신 공장은 생산동·지원동·물류동으로 총 3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생산동은 총 4개층으로 각 층이 스낵 제품별 생산라인으로 구성했다. 


◆KT&G, '스타트 트랙 IR피칭데이' 개최


KT&G가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참여팀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스타트 트랙(Start Track) IR피칭데이'를 4월 30일 개최했다. '스타트 트랙 IR피칭데이'는 1월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에 선발돼 창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받은 초기 단계 스타트업 15개 팀이 투자자·소셜벤처 관계자들에게 사업모델을 소개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는 스타트업 팀들이 각자의 사업과 그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순서로 이뤄졌다. 이후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소셜벤처 관계자·KT&G와 KGC 신사업 담당자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밋업(meetup)'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