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2분기 호실적 달성..올해에도 고성장 지속 '매수'[신영證]

[배요한 기자] 신영증권은 31일 쎌바이오텍에 대해 2분기 호실적을 달성했으며 올해에도 고성장이 지속될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5000원을 제시했다.


쎌바이오텍은 자체브랜드 ‘듀오락’과 ‘암웨이’에 OEM납품하는 ‘뉴트리라이트’를 통해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1위 기업이다.


최근 쎌바이오텍은 올해 2분기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37% 증가한 132억원, 영업이익은 18% 증가한 45억원을 기록했다.


정규봉 연구원은 “지난 2분기 메르스로 인하여 국내 내수소비는 심각한 타격을 받았다”면서도 “동사는 이러한 여건하에서도 실적 서프라이즈 달성했으며 면역력에 대한 동사 제품의 효능이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격적인 마케팅비용 집행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률은 35%에 달할 정도로 높은 수익성도 입증됐다”고 강조했다.


정 연구원은 “2015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0% 성장한 485억원, 영업이익은 20% 증가한 176억원이 전망된다”면서 “자체브랜드 듀오락의 매출은 올해도 고성장을 지속해 전년 대비 28% 성장할 것”으로 추정했다.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시장의 성장세를 감안할 때 동사의 이익성장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