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테마] ‘포켓몬고’ 국내 출시…관련株 ‘급등’

[이정희 기자] 24일 주식시장은 나이언틱랩스가 모바일 증강현실(AR)게임 ‘포켓몬 고’를 국내에 정식 출시하면서 관련주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게임개발사 나이언틱랩스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북미 시장에서 처음 선보인 후 6개월만이다.



하이소닉.jpg


이에 하이소닉은 30.00%(1050원) 오른 4550원을 기록해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이소닉은 지난해 8월 포켓몬코리아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해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증강현실(AR)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한빛소프트(29.82%), 증강현실 기술에 적용할 수 있는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모듈을 보유한 아이엠(30.00%) 등도 상한가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엠게임(6.75%), 이랜텍(3.13%)등도 상승세를 보였다.

데니스 황 나이언틱 아트 총괄 이사는 기자간담회에서 “나이언틱랩스는 적은 인원수로 운영되는 스타트업이며 포켓몬 고의 폭발적 인기를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한국어 번역 등 서비스를 준비하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