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NHN이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DARKEST DAYS)'의 글로벌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다키스트 데이즈'의 글로벌 테스트는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총 8일 동안 PC와 모바일에서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PC 버전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진행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모바일 버전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 생존자(이용자)들은 초반부 스토리 모드와 게임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멀티 모드 3종을 체험할 수 있다. 한국에서 진행했던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에서 특히 반응이 좋았던 멀티 모드인 '4인 협동 디펜스 모드'와 '32인 협동 보스 레이드', '분쟁 지역'을 글로벌 생존자들 앞에 다시 한번 선보이게 된다.
◆카카오프렌즈 '안다즈'와 특별 패키지 '카카오프렌즈 인 발리' 출시

카카오프렌즈는 올해 1월 하얏트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 안다즈(Andaz)와 협업해 '안다즈 발리'에서 특별 패키지 '카카오프렌즈 인 발리'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발리에 찾아온 카카오프렌즈'라는 콘셉트로 가든 풀 빌라 객실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과 특별 제작된 어메니티로 꾸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패키지에는 ▲시그니처 레스토랑 '빌리지 스퀘어' 조식 및 해피아워 ▲키즈 클럽 '케무 마이' 이용권 ▲일일 USD 50 상당의 식음료 크레딧 등이 포함되며, 리조트 내 레스토랑에서는 '스파이시 라이언 버거'와 '카카오프렌즈 애프터눈 티' 등 특별 메뉴도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올해 12월31일까지 운영된다. 카카오는 안다즈 발리에 이어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L7과 협업을 진행했다.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L7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어메니티와 마카롱이 제공되는 객실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프렌즈는 디지털, 리빙, 뷰티, F&B 등 기존 사업 영역을 넘어, 글로벌 호텔 브랜드와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화해 국내외 고객과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콘텐츠 오픈

컴투스홀딩스가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에 신규 성장 시스템 '전술 지휘'를 추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전술 지휘'는 팀 전체의 전투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이다. 타운 내 '사령탑'을 건설하면 전술 지휘가 활성화되며 전술 회의에서 다채로운 전술을 획득할 수 있다. 전술은 투박, 노말, 레전드, 신화 등 등급별로 나뉘며 등급이 높을수록 부여되는 버프 효과도 강력해진다. 동일한 등급의 전술 지휘 3개를 모으면 확률에 따라 상위 등급 전술로 합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저는 전투 스타일에 맞는 전술을 선택하고 조합하여 보다 강력한 전력을 구축할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내달 11일까지 열리는 '험난한 귀환길' 이벤트에서는 레전드 장비 선택 상자, 개인 장비 강화 재료함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 DLC 'P의 거짓: 서곡' 두 번째 트레일러 공개

네오위즈가 'P의 거짓' DLC 'P의 거짓: 서곡(Lies of P: Overture)'의 스토리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영상은 미국 현지시각 지난 24일 'IGN 팬페스트 2025(IGN Fanfest 2025)'를 통해 발표됐다.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 행사에서 공개한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 이은 두 번째 영상으로, 게임의 스토리에 초점을 맞췄다. 본편 'P의 거짓'의 프리퀄인 DLC 'P의 거짓: 서곡'에는 크라트시 몰락의 숨겨진 비밀이 담겨있다. 그 중심에는 폭주하는 인형들로부터 도시를 지키는 전설의 스토커(Stalker) '레아(Lea)'가 있다. 이야기는 풍요롭던 도시의 마지막 날로 돌아가고, 험난한 여정을 통해 크라트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준다. 새로운 지역과 신규 무기, 리전암, 보스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위스키브랜드 제임슨과 협업

위메이드가 신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와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이마트24, GS25, CU, 세븐일레븐 편의점 스마트 오더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상품에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쿠폰이 포함돼 있다. 쿠폰은 계정당 최대 3회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누적 등록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쿠폰을 등록하면 치명 피해와 일반 공격 피해를 증가시키는 '제임슨 위스키', 솔의 발키리·디시르 소환권 등이 들어있는 '뇨르드의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하드코어 서버' 도입 토크 영상 공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주요 개발 상황을 공유하는 '개발 근황 토크 영상'을 지난 21일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장제석 라이브서비스 총괄과 양완수 게임디자인실장이 출연해 검은사막 페스타 : 10년의 동행서 공개한 업데이트 콘텐츠들의 준비 상황을 소개했다. '하드코어 서버' 업데이트는 오는 3월12일 진행한다. '하드코어 서버'는 기존 캐릭터 외에 전용 캐릭터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모험가에게 성장의 압박 없이 새로운 목표와 동기,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쉼표가 되는 콘텐츠라고 소개했다. 모험가는 전장 내에서 생존을 목표로 다른 모험가들과의 경쟁에서 살아 남아야 한다. 하루 두 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며, 오래 살아 남아 생존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는 것이 목표다. 적립한 생존 포인트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NHN데이터 소셜비즈, 인플루언서 마케팅 온라인 세미나 개최

NHN DATA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가 25일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서비스 링크디(LINK:D)와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모든 것'을 주제로 무료 웨비나를 개최한다. 25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웨비나는 그동안 찾기 어려웠던 최신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와 함께 실무자가 직접 경험한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특징을 공개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고민하지만 방법을 모르는 브랜드 담당자나 성과 기반의 매출 증대를 고민하는 마케터, 성장을 원하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보드게임 정식 출시

넷마블이 자사의 공식 스토어 넷마블스토어에 '세븐나이츠 키우기' 보드게임을 정식 출시하고 젬블로컴퍼니의 보드게임 12종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보드게임은 영웅을 모아 나의 기사단을 꾸리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거나 보스전을 진행하는 흐름으로 구성됐으며, 간결한 규칙으로 원작을 모르는 이용자들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 보드게임 정식 출시 기념, 해당 상품을 포함해 ▲ 젬블로(2종) ▲라온(2종) ▲파이프워크(1종) ▲매치매드니스(2종) ▲거울정원(1종) ▲워드캡처(2종) ▲시네마코드(1종) 등 젬블로컴퍼니의 인기 라인업 총 12종에 대한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