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24시]
유진그룹 동양, ISO 안전보건·환경경영시스템 획득 外

◆유진그룹 동양, ISO 안전보건·환경경영시스템 획득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박상우 기자] 유진그룹 계사열 동양은 ICR 국제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인증이다. 제품의 품질을 비롯해 기업의 내부 서비스 및 경영 등 기업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표준화해 국제 기준에 부합함을 인증하는 제도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발생 가능한 산업재해 및 질병의 예방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평가하는 시스템이다.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은 환경법규 및 규제 준수 등 환경경영시스템 구축 및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여부를 평가해 인증여부를 결정한다. 동양은 지난 6년간 사고 사망만인율 0.00‱(퍼밀리아드) 달성과 중대재해 발생 건수 0건을 유지하고 있다.


◆현대차, 전기차 고객 전용 금융 프로모션 선봬



현대차는 이달부터 아이오닉5·6, 코나 일렉트릭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부 금리를 인하해주고 7~8월 출고 고객에게는 충전 비용을 지원하는 'E-FINANCE'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현대차는 이들 전기차를 구매한 고객이 표준형, 유예형, 거치형 등 어떤 할부 방식을 선택하더라도 6월 대비 1%포인트 낮은 금리를 적용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아이오닉 6를 모빌리티 표준형 60개월 할부로 6월에 구입 시의 금리가 5.9%라면 같은 조건으로 7월에 구입시에는 4.9%의 금리가 적용된다. 아울러 현대차는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을 출고하는 고객에게 최대 160만 크레딧(1원=1크레딧) 상당의 전기차 충전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로템, 폴란드 방산 분야 인재 양성 지원



현대로템은 지난달 30일 방위사업청과 카이스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산업과 '국제방산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방산 분야에서 한국과 폴란드의 협력이 확대됨에 따라 양국간 산학 협력을 확대하고 방산 분야의 인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이스트가 2024년부터 2030년까지 폴란드의 석·박사 인재 50명을 국방기술 분야의 전문인력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현대로템 등 참여기업은 폴란드의 우수학생이 카이스트에서 석·박사 과정을 마칠 때까지 학비와 연구활동지원비 등 총 6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SK렌터카 "지난해 사회적 가치 1434억 창출"



SK렌터카는 지난해 자사가 환산한 사회적 가치 창출액이 143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사회적 가치란 기업이 창출한 비재무적 사회적 성과(경제 간접기여, 환경 및 사회성과)를 금액으로 환산한 것을 말한다. SK렌터카 측은 "지난해 창출한 사회적가치는 동 기간 자사 영업이익의 1.5배에 해당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 다하고 유관 가치를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카, 7월 중고차시장 중형 세단 수요 확대 예상


K Car(케이카)는 이달 국산 중형 세단의 시세 하락세가 전년 동원 대비 0.4%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조사는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740여개 모델을 대상으로 했다. 차종별로 '현대 쏘나타 DN8'는 2.0%, '기아 더 뉴 K5 2세대'는 0.8%, '쉐보레 더 뉴 말리부'는 0.2% 상승할 전망이다. 케이카는 중형 세단의 선호 증가 요인에 ▲운전 편의성 ▲유 안정 ▲시세 하락에 따라 준중형 모델과의 가격차이 축소를 꼽았다. 흔히 첫차로 선택하는 '준중형' 대비 '안전성'과 '경제성'이 모두 충족된 것이다.


◆아우디,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S8 L TFSI' 출시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의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S8 L TFSI (The new Audi S8 L TFSI)'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오는 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 는 아우디의 대형 플래그십 세단 'A8'에 고성능 스포츠 성능을 더한 S모델의 퍼포먼스를 담은 모델이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는 4.0L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571 마력, 최대 토크 81.58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9초, 최고 시속은 250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7.6km/l이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1630만원부터다.


◆삼표그룹, 철도의 날 맞아 용산철도고등학교에 간식차 지원



삼표그룹은 철도의 날(6월 28일)을 맞아 미래 철도 인재들을 격려하기 위해 서울 용산철도고등학교를 방문해 간식차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식차 지원 행사는 철도 분야 특성화 고등학교인 용산철도고등학교의 학생들이 미래의 철도 인재로 성장하길 응원하는 마음으로 마련됐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이번 간식차 지원이 학생들의 학업에 조금이나마 격려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철도 인재인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전개해가겠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7월 '월간 티웨이 프로모션' 실시



티웨이항공은 이달 3일 오전 10시부터 12일까지 7월의 월간 티웨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월간 티웨이'는 매달 첫째 주에 진행되는 티웨이항공의 월 정기 프로모션으로, 이번 7월 프로모션은 열흘 동안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국내선 4개(김포-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청주-제주), 국제선 36개(일본, 대만, 호주, 동남아, 중앙아시아, 대양주) 등 총 40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항공권 예약 시 할인 코드 '월간티웨이7월'을 입력하면 노선별 편도 및 왕복 항공권에 3~10%의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모두투어, 임금 인상 결정



모두투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고통을 분담해 준 직원들에게 임금 인상 및 상여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회사의 성장을 위해 헌신해 준 직원들을 격려하고 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달부터 인상분이 적용되며 인상률은 8%다. 아울러 인상 기준 시점인 4~6월 인상 소급분 또한 이달에 일괄 지급된다. 단기 상여금의 경우 개인별 통상 임금의 150%를 7월 7일에 일시 지급하기로 했다. 유인태 모두투어 사장은 "앞으로도 모두투어 임직원의 행복과 동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나가겠다"고 전했다.


◆넥센타이어, '2023 국가서비스대상' 타이어 부문 4년 연속 대상



넥센타이어는 자사 '넥스트레벨' 서비스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23 국가서비스대상' 타이어 종합서비스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 항목들을 평가해 각 부문별 우수 서비스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넥센타이어의 '넥스트레벨'은 고객 중심 서비스와 편의성 확대를 인정 받아 타이어 종합 서비스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넥센타이어는 2015년 업계 최초로 타이어 렌탈 서비스인 '넥스트레벨 렌탈'을 론칭했다. 이용 고객에게는 가까운 렌탈 전문점에서 타이어 상태 및 공기압 점검 등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넥스트레벨 체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하나투어, '일본 특가 기획전' 진행



하나투어는 원·엔 환율이 900원 초반대를 밑도는 역대급 초엔저 현상이 벌어짐에 따라 '역대급 엔저, 역대급 일본 특가' 기획전을 7월 한달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투어는 이번 기획전 기간 매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일본 지역별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각 지역마다 에어텔 속성과 패키지 속성 두 가지 상품을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첫 타임세일은 오사카 지역으로 최대 40%대 할인을 적용한 '오사카 자유 3일 에어텔'과 '오사카/교토 3일 패키지'다.


◆KG모빌리티, 아웃도어 용품 증정 등 판촉 프로모션 운영



KG모빌리티는 7월 한 달 동안 전시장 방문 이벤트 및 무이자 할부 등 고객 맞춤형의 다양한 판촉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시장 내방 고객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KG모빌리티 대리점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상담 및 견적을 받은 고객 500명은 매주 추첨을 통해 토레스 쿨링박스(100개) 및 캠핑 웨건(100개), 캠핑 벤치의자(100개), 캠핑 머그컵(200Set)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달 출시한 더 뉴 티볼리 및 코란도, 토레스 등은 선수금 없는 1년 무이자 할부, 선수금(0%~40%)에 따라 2.9%~4.9%의 60~72개월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순정 부품 할인 캠페인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안전하고 즐거운 주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순정 부품 할인하는 '2023 여름맞이 캠페인'을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캠페인 기간 와이퍼블레이드 및 실내 공기정화 필터 등 메르세데스-벤츠 순정 부품에 대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이와 함께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엔진오일을 비롯해 냉각수, 에어필터, 타이어, 와이퍼,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배터리 등을 무상 점검도 받을 수 있다.


◆MINI 코리아, 'JCW 퍼포먼스 쇼룸' 오픈



MINI 코리아는 자사 고성능 브랜드 JCW의 특화 공간인 'JCW 퍼포먼스 쇼룸(JCW Performance Showroom)'을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쇼룸은 제품 및 브랜드 경험을 통해 JCW만의 프리미엄 품질과 주행 성능을 체험하고 JCW 브랜드와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기획됐다. JCW 퍼포먼스 쇼룸에서는 뉴 MINI JCW를 비롯해 뉴 MINI JCW 컨버터블, 뉴 MINI JCW 컨트리맨 및 뉴 MINI JCW 클럽맨에 이르기까지 JCW 전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JCW 오리지널 액세서리 파츠가 다양하게 전시된 JCW 파츠 데크에는 QR 코드로 현장에서 파츠 구매 및 부착일정을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


◆에어부산, 'SNS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결과 발표



에어부산이 지난 3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한 '에어부산 SNS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모든 작품은 1차 예비 심사 및 2차 전문가 심사와 대중 투표를 거쳐 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 총 16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2차 심사 중 대중 투표는 온라인을 통해 총 666명이 참여하여 우수작을 직접 뽑았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에어부산 국제선 전 노선에서 사용이 가능한 왕복 항공권 2매가 제공된다. 최우수상은 국제선 가오슝 노선 왕복 항공권 1매 ▲우수상은 국내선 왕복 항공권 2매 ▲장려상(10명)은 에어부산 모형항공기가 각각 증정될 예정이다.


◆현대오토에버-한국사회투자, 사회적기업 지원대상 선정



현대오토에버와 한국사회투자는 전 생애 취업 역량 강화 솔루션 지원사업 'Dream Forever'의 대상 기업으로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와 '썬슈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양사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경력단절여성·장애인 등의 직무 역량 강화 솔루션을 보유한 사회적기업 또는 소셜 벤처 등을 모집했다. 현대오토에버와 한국사회투자는 최종 선정된 기업 2개 팀에 비즈니스 스케일업을 위한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온시스템, '2040 탄소중립' 달성 전략 수립


한온시스템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재무제표 제공 및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에서 진행한 2022 ESG 주요 성과를 공개하고 2023년 목표와 중장기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한온시스템은 열 관리 솔루션의 설계, 상품 조달 및 제조 단계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잡았다. 이에 2030년까지 2019년 대비 Scope1 배출량을 50%, Scope2 배출량을 80% 감축하는 중간 목표를 세웠다. 회사는 이를 통해 '2040 탄소중립'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겠단 방침이다.


◆폭스바겐코리아, '2023 폭스바겐 서비스 여름 캠페인' 실시



폭스바겐코리아는 3일부터 내달 5일까지 '2023 폭스바겐 서비스 여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캠페인 기간 사전 관리가 필요한 부분을 무상점검 받을 수 있는 '폭스바겐 플러스 더블체크'와 30만원 이상 유상 수리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혜택을 제거공한다. 이와 함께 모델카, 플레이모빌, 캠핑 체어, 보스턴 백 등 폭스바겐의 아이코닉한 정품 라이프스타일 제품 전 품목을 20%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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