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야놀자 이수진 대표, 북콘서트 개최 外

◆야놀자 이수진 대표, 북콘서트 개최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야놀자가 이수진 총괄대표가 내달 6일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리스타트(Re-Start)'를 주제로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리스타트는 야놀자 창업자인 이수진 총괄대표가 창업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본인만의 경영철학과 경험 등을 일기형식으로 풀어낸 자전적 에세이다. 지난 2015년 첫 출간 이후 올 3월 개정판이 출간됐다. 회사는 이번 북콘서트의 주제인'리스타트'가 한국 여행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북 콘서트에는 야놀자의 첫 투자자인 뮤렉스파트너스 이범석 대표도 참여해 야놀자의 변화와 투자 관련 뒷 이야기 등을 생생히 전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식물성 음료'얼티브 비건 프로틴' 출시


CJ제일제당이 단백질 함량을 높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CJ제일제당 사내벤처 1호 제품으로 출시된 이후 유제품 형태, 커피형 음료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 은 기존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 제품의 주요 원재료 인 현미와 완두에 작두콩을 더했다. 이로써 한 팩 당 단백질 함량이 21g인 고단백 음료다. 아울러 한 팩에 필수 아미노산 8종과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식물성 'L-아르기닌' 1700mg 도 추가했다. 특히, 당류는 들어있지 않아 '제로 슈거'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LF몰, 국내 최초 '카우스(KAWS)' 에디션 작품 라이브 판매


LF몰이 신개념 아트 라이브 방송 OFM '스피크 인 캔버스'를 통해 세계적 팝 아티스트 '카우스의 'What Party'에디션 작품을 국내 최초로 라이브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What Party'는 미쉐린 타이어의 마스코트에서 영감을 받은 카우스의 캐릭터 '첨(CHUM)'과 카우스의 시그니처 마크 'XX'가 등장한 작품이다. 총 100개 한정판으로 제작됐고 이번 LF몰 라이브를 통해 7점 작품을 개별 판매할 예정이다. LF몰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꾸준히 아트 라이브방송의 저변을 넓히고 있는 LF몰 OFM이 카우스의 원화 작품을 국내 최초로 판매하는 첫 라이브 채널이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평소 카우스 작품을 수집하는 컬렉터와 젊은 미술 애호가들에게도 명작들을 소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브 방송은 27일 오후 8시에 진행된다.


◆삼양식품,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 출시


삼양식품은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Tangle)을 선보이고, 신제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탱글 브랜드는 해외를 타깃으로 밀양 신공장에서 생산되는 첫번째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다. 물에 삶고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해 생면과 유사한 탄력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이번 탱글 신제품은 해외 전용 제품인 만큼 해외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미주지역에서 인기있는 크림파스타 소스 알프레도에 한국을 대표하는 불고기의 맛을 더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아울러 모든 재료를 넣고 한 번에 조리하는 것이 보편적인 외국의 식문화를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고 졸여서 간편하게 조리하는 레시피를 적용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탱글 브랜드를 통해 한국적인 맛을 가미한 파스타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K-PASTA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창출하고 신시장을 리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텔라 아르투아, 팝업 레스토랑 '스텔라 원 테이블' 오픈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가 7월 1일부터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이색 팝업 레스토랑 '스텔라 원 테이블'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텔라 원 테이블은 도심 한복판에 마련된 독립된 공간에서 스텔라와 함께 프라이빗 다이닝을 즐기는 레스토랑이다. 최대 6석의 예약제로 운영되는 '스텔라 원 테이블'은 맥주와 푸드 페어링 애호가와 함께하는 '인플루언서와의 식사', 지인들과 즐기는 '소중한 사람들과의 식사' 중 선택이 가능하다.'스텔라 원 테이블'은 6월 26일 낮 12시부터 27일까지 레스토랑 예약 1위 앱 캐치테이블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티몬, 바캉스 시즌 맞아 '뷰티아울렛' 기획전


티몬이 인기 뷰티 아이템을 엄선해 초특가 판매하는 상시 기획전 '뷰티아울렛'을 신설하고 바캉스 시즌을 대비한 뷰티 상품들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뷰티아울렛'은 시즌별 인기 아이템을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이는 상시 기획전이다. 뷰티아울렛에서는 ▲인기 브랜드의 유통기한 임박·클리어런스 상품을 모은 초특가 득템 ▲100개 한정 수량 판매 선착순 득템 ▲ 배송비 2,500원만 내면 되는 배송비 득템 등 3가지 항목으로 구성해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주 특별 장터가 열리는 26일에는 여름 준비를 돕는 30개 핫딜을 엄선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자외선, 외부 자극 등에 대비하고, 건강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아이템을 집중 큐레이션 했다. 대표적으로 ▲클라뷰 스킨케어·선크림·쿠션 등 여름 뷰티 아이템은 최대 84% 할인 ▲설화수 에센셜 컴포트 탄력 3종세트는 선착순 100개 한정 48% 할인 판매한다.


◆위메프, '싹쓰리데이' 단 3일간 운영


위메프가 특별 기획관 '싹쓰리데이'를 새롭게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진행하는 행사로 한달 간의 베스트상품을 최저가에 판매한다는 콘셉트다. 패션부터 자동차·헬스뷰티·E쿠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270여개 상품이 대상이다. 주요 상품은 ▲후아유 스티브 말랑 플립플랍(6,930원) ▲스파클 2L(30펫 1만2,760원) ▲시크릿데이 블랙 중형 16P(6팩 1만920원) ▲에프킬라 에어로졸 스프레이 500ml(3개 7,680원) ▲풀무원 위메이크그린 데일리 프로그램(4주분 3만9,320원) 등이다. 특히 위메프페이 제휴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더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롯데,신한,국민,위메프페이 제휴카드로 결제 시 위메프 전 고객은 구매금액의 최대 5%를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리오프닝 후 첫 행사 '신세계로 체크인(Check-in)'


신세계면세점이 리오프닝 후 첫 성수기를 맞이해 다양한 혜택을 주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6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신세계로 체크인(Check-in)'캠페인을 통해 대규모 할인, 경품, 면세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하와이 반달 살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신세계면세점 어느 곳에서든 출국일 기준 온라인몰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 한 고객 대상으로 1명을 선정해 하와이에서 반달 사는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아울러 최대 80%까지 할인되는 행사 진행을 비롯해 온라인몰에서는 매일 방문 시 면세 포인트를 주는 데일리 체크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또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을 통해 각종 카드 및 페이먼트와의 연계를 통해 구매금액 별 면세포인트 증정 또는 할인도 가능하다.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제로' 출시


코카-콜라가 제로 슈거∙제로 카페인, '코카-콜라 제로제로'를 7월, 새롭게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는 가운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권을 확장하고자 기획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코카-콜라사는 ▲오리지널 코카-콜라 ▲제로 슈거 코카-콜라 제로 ▲제로 칼로리∙제로 카페인 코카-콜라 제로제로 ▲코카-콜라 제로 레몬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상황에 맞춘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패키지 또한 ▲제로 슈거 ▲제로 카페인 문구가 가독성 높게 표기돼 소비자의 직관적인 선택을 돕는다. 신제품은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코카-콜라 제로'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G마켓,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무료배송 혜택 확대


G마켓이 내달 3일부터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대상 스마일배송 무료배송 혜택을 추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혜택 추가는 유료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으로, G마켓 서비스 중 멤버십 회원들이 애용하는 익일합포장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혜택을 확대했다. 기존 스마일배송이 제공하는 무료배송 혜택에 멤버십 만을 위한 우대 포인트를 추가한 것이다. 스마일배송은 무료배송 상품을 1개만 담아도 나머지 상품까지 모두 무료배송이 되는 서비스를 전체 고객에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는 멤버십 회원의 경우 무료배송 제품 여부와 상관없이 1만5000원 이상 스마일배송 제품을 구매하면 무조건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마켓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을 위해 최대 12% 할인쿠폰 4종을 기본 제공하고, 신선식품, 영화쿠폰, 배달쿠폰, 항공권(10만원) 등 매월 특별 구성한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