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명소노, 소노인더 흡수합병 완료
박성민 기자
2023.03.02 15:01:46
첨단소재 사업 합병으로 손익구조 개선 및 비용 절감 목적
소노시즌(SONOSEASON)이 기능성 신소재를 적용해 안전성과 보온력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침구 세트를 선보였다(제공=대명소노시즌)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대명소노시즌이 소노인더스트리 합병을 마무리했다. 소노인더스트리가 대명소노시즌에 침대 세트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양사의 사업을 통합해 비용 절감과 손익구조를 개선하겠단 이유에서다.


2일 대명소노시즌은 소노인더스트리 합병을 종료했다고 공시했다. 합병비율은 1:0.7833748로 이를 기반으로 주당 합병가액은 대명소노시즌이 1305원, 소노인더스트리가 1023원으로 산정됐다. 이번 합병으로 발행되는 신주는 없으며, 기존주주에게 합병교부금으로서 약 21억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소노인더스트리는 대명소노시즌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는 '소노인터내셔널'이 지분 100%를 보유했다.


대명소노시즌이 소노인스트리를 합병하게 된 배경은 첨단 소재 사업부분의 효율적 결합을 위해서다. 소노인더스트리가 대명소노시즌에 침대 이불, 배게를 납품하고 있는 까닭에 이를 통합해 비용을 절감하려는 목적이다. 이를 통해 손익구조를 개선하고, 경영 효율성을 제고 하려던 것이다.


대명소노시즌 관계자는 "소재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합병을 진행했다"며 "기업가치 향상을 통해 주주가치가 제고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명소노시즌, 지난해 적자 폭 감소 "판관비 절감" 13개 분기 적자 대명소노시즌, 올 3Q는 '흑전' 소노인터내셔널 "소노펠리체 델피노 개장"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