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바이오랜드,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 속도 낸다
김지우 기자
2023.02.28 11:21:36
건기식 전문기업 '뉴온'과 전략적 사업 제휴…"10억 규모 지분 투자 진행"
현대바이오랜드 오송 본사 사옥 이미지(제공=현대백화점그룹)

[딜사이트 김지우 기자] 현대바이오랜드가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사업 확대에 나선다.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건기식 전문기업 뉴온과 전략적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 제휴 계약과 동시에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차원에서 뉴온에 약 10억 규모의 지분 투자도 함께 진행했다.


뉴온은 누적 2000만 팩 이상 판매된 다이어트 스테디셀러 '시서스 필다이어트' 판매기업이다. 건기식 및 신약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10건 이상의 천연물을 활용한 기능성 소재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뉴온과의 사업제휴를 통해 향후 트렌디한 건기식 소재 개발, 상품기획 및 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바이오랜드, 건기식 확장...매출 천억 목표 현대퓨처넷, 정산비율 조정으로 수익성 '뚝' 현대百 사상 첫 매출 '5조' 돌파 현대바이오랜드, 신사업 저울질?

우선 현대바이오랜드는 면역, 수면개선, 체지방감소 등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별인정형 소재들을 활용해 신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양사 보유 소재를 융·복합해 기능성을 확장한 신규 소재 개발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신규 개발된 소재의 경우 현대바이오랜드가 생산하고 뉴온이 판매하는 방식의 공동 사업구조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나아가 양사가 보유한 기능성 소재를 자체 판매 채널을 통해 교차 판매하고 유산균·인삼·녹용과 같은 핵심 소재를 활용한 기획 상품을 개발해 현대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판매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앞서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 2020년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된 후 본격적으로 건기식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자사의 건기식 원료를 활용해 만든 '체감 샤프란' 등 기능성 건강보조식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네슬레와 건기식 브랜드 '퓨리탄프라이드' 국내 독점 유통계약을 맺고 B2C 건기식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급변하는 건강기능식품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양질의 제품·원료 기술력을 갖춘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뉴온과 사업 제휴를 맺었다"며 "뉴온과의 사업협력을 통해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 및 판매 협력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