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러시아 수출금지 품목 확대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2.24 17:35:36
이 기사는 2023년 02월 24일 17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러시아 수출금지 품목 확대…5만달러 넘는 자동차·기계 포함 [주요언론]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제31차 전략물자 수출입고시 개정안을 행정예고하고 러시아·벨라루스 수출 통제 국제 공조를 위해 대(對) 러시아·벨라루스 상황허가 품목을 기존 57개에서 798개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상황허가 품목은 국제수출통제체제(바세나르체제·핵공급국그룹·미사일기술통제체제·호주그룹)가 지정한 전략물자는 아니지만 수출시 무기로 쓰일 가능성이 높은 경우 대외무역법에 따라 정부 허가를 필요로 하는 품목을 말한다. 이에 따라 공작기계, 베어링, 열교환기 등 석유·가스 정제 장비, 5만달러(약 6500만원)가 넘는 완성차, 석유·가스 정제 장비, 스테인리스를 포함한 철강 제품, 톨루엔 등 일부 화학제품의 러시아·벨라루스 수출이 원칙적으로 금지된다.


한전, 작년 32조6천억원 영업손실…사상 최악 경영실적 [주요언론]


한국전력공사가 지난해 33조원에 가까운 영업손실을 냈다. 또 작년 4분기도 10조원이 넘는 손실을 보며 연도별·분기별 모두 사상 최악의 경영 실적을 기록했다. 한전은 지난해 연결 기준 누적 영업손실이 32조603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1∼4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대 영업손실이다. 연도별 영업손실 종전 최대치였던 2021년(5조8465억원)의 5.6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아람코 내달 韓서 이사회...한·사우디 협력 다진다[매일경제]

관련기사 more
국민연금, SM엔터 지분 절반 1200억에 팔았다 外 4Q D램 시장 꺾였지만...삼성, 나홀로 점유율 상승外

아람코가 내달 초 한국에서 이사회를 연다. 매년 세계 각국을 돌며 이사회를 여는 아람코가 올해는 한국을 이사회 개최 장소로 낙점하고, 한국·사우디아라비아 경제 협력 강화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아람코가 한국에서 이사회를 여는 것은 지난 2011년, 2015년에 이어 세 번째다. 24일 재계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이아의 국영석유기업인 아람코가 내달 초 한국에서 이사회를 개최한다. 이사회를 위해 야시르 알 루마이얀 아람코 회장 겸 사우디 국부펀드 총재가 내달 방한할 것으로 알려졌다. 루마이얀 회장은 아람코 이사회 의장으로, 이번 방한 목적이 이사회 개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농협은행 직원이 고객 앞에서 돈다발 훔쳐...경찰 수사[YTN]


NH농협은행 직원이 고객이 맡긴 현금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돈다발을 훔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는 것으로 취재 결과 드러났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30대 직원 A 씨를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서울 서초구 농협은행 지점 직원인 A씨는 지난 8일 은행 업무를 보러 온 고객의 현금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피해 고객은 A씨에게 현금 1억7000만원을 500만원씩 묶어달라고 요청했는데, A씨는 이 가운데 1500만원을 휴지통에 숨기는 방식으로 빼돌렸다고 전해진다.


카카오엔터, '중동 머니' 8975억 실탄 장전…SM에 투입할까 [주요언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지난달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등으로부터 유치한 대규모 투자금 일부가 24일 납입됐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경영권을 둘러싼 하이브와의 경쟁에서 카카오가 자회사 카카오엔터의 자금을 투입할지 관심이 쏠린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등으로부터 (카카오엔터가) 유치한 1조2000억원의 투자금 가운데 1차 투자금인 8975억원이 납입 완료됐다"고 밝혔다. 1차 투자금은 당초 지난 20일 납입 예정이었으나 한 차례 연기돼 이날 들어왔다. 나머지 금액은 오는 7월 중 납입될 예정이다. 앞서 카카오엔터는 투자금을 운영 자금과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으로 쓰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