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B인베스트, 370억 민간 벤처펀드 출범
최양해 기자
2023.02.22 16:01:16
삼성證 184억 출자…최대 500억 멀티클로징 추진
이 기사는 2023년 02월 22일 16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HB인베스트먼트가 370억원 규모의 민간 벤처펀드 결성을 눈앞에 뒀다. 펀드레이징 혹한기에 민간자금만으로 투자재원을 마련하며 저력을 드러냈다. 올 상반기 중 500억원 규모로 멀티클로징(증액)을 마친다는 구상이다.

22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HB인베스트는 24일 결성총회를 열고 'HB디지털혁신성장2호펀드'를 출범할 예정이다. 약정총액은 370억원으로 삼성증권이 투자재원의 절반을 책임진다. 삼성증권은 신탁 상품으로 184억원의 자금을 끌어모았다. HB인베스트는 GP커밋(운용사 출자금)으로 50억원을 댔다.


HB인베스트가 삼성증권 자금을 받아 펀드를 운용하는 건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1월 '에이치비디지털혁신성장투자조합(약정총액 210억원)'을 결성해 성공적으로 운용했다. 슈어소프트테크, 자비스앤빌런즈, 뽀득 등 10여개 기업에 투자해 기업가치 상승을 이끌었다.


특히 슈어소프트테크의 경우 투자한 지 6개월 만에 스팩(SPAC) 합병을 추진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도 했다. 삼성증권이 2년 연속 HB인베스트가 운용하는 펀드에 출자를 결정한 것도 이 같은 역량을 높게 평가한 결과로 파악된다.


이번 펀드 운용에는 하우스 주요 투자심사역이 대거 참여한다. 배성환 상무가 대표 펀드매니저를 맡고 황유선·박하진 대표, 고영훈 팀장이 핵심운용인력으로 참여한다. 하이테크, 정보통신기술(ICT), 핀테크 등 부문에 강점을 지닌 인력들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證, 3분기 순익 22%↑…IB·리테일 호조 팸텍, 코스닥 도전에 하나증권 웃는 이유 스팩, 발기인-일반투자자 수익률 격차 커 비하이인베스트, 300억 펀드 조성 '임박'

HB인베스트 관계자는 "민간자금을 추가 매칭(matching)해 최대 500억원 규모로 펀드 규모를 키울 예정"이라며 "1호 펀드에 참여한 투자자들이 2호 펀드에도 추가 투자를 단행할 정도로 삼성증권 초부유층 고객의 신뢰도가 높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