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쓱닷컴, 이마트 폐지로 포장재 만든다
김지우 기자
2023.02.22 15:35:42
'쓱배송' 상품 포장에 FSC 인증 재생원료 활용 원지 도입
[사진자료] 재생용지를 적용한 `쓱배송` 종이봉투 이미지(제공=SSG닷컴)

[딜사이트 김지우 기자] SSG닷컴이 이마트 점포에서 발생하는 폐지를 포장재로 재활용해 '순환경제'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최근 기상 이변과 팬데믹을 거치며 전 연령대에서 환경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면서 핵심 서비스 분야인 라스트마일(Last-mile) 영역에 친환경 요소를 입혀 ESG경영을 강화한다는 복안이다.


SSG닷컴은 시간대 지정 배송 서비스 '쓱배송' 상품 포장에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인증을 받은 재생원료를 활용한 원지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새 포장재는 이마트 매장에서 이용 후 폐기되는 종이 박스로 만들어지며, 재생원료 비율은 30% 가량이다. 회사 측은 향후 지속해서 재생원료 함량을 높여나가겠단 계획이다. 또한 기존에 단일 규격으로 운영되던 종이 봉투 또한 대·중·소 3가지 종류로 나눴다. 주문 상품 개수나 부피에 맞춘 포장으로 배송 효율을 높이고, 과대 포장을 방지한다는 취지다.


해당 포장재는 전국 100여 곳에 위치한 장보기 물류 시설 'PP센터(Picking&Packing)'에 우선 적용된다. 추후 온라인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에도 도입을 검토 중이다.


염성식 SSG닷컴 ESG 담당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생하는 페지를 온라인 배송 포장재로 다시 활용하는 순환경제'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쓱닷컴이 공감할 수 있는 ESG 활동을 고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마트, ESG경영 선도 '어스아워' 캠페인 진행 SSG닷컴, '힙스토랑'으로 2030세대 저격 SSG닷컴, 이마트 신규PL '이펙트' 先출시 外 강희석 SSG닷컴 대표 "지속가능 경쟁력 만들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