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행동주의펀드 찍으면 2배 '폭발'…주가 올리면 끝?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2.20 17:44:30
이 기사는 2023년 02월 20일 17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행동주의펀드가 찍으면 2배 '폭발'…주가만 올리면 끝? [머니투데이]

행동주의펀드가 등장하면 주가가 치솟는다.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 오스템임플란트, KT&G 등 행동주의펀드가 주주가치 제고를 요구한 종목들 얘기다. 다음달 주주총회 시즌을 앞두고 비슷한 움직임이 우후죽순 나오는 것에 대한 시장의 경계감이 적잖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이날 종가 기준) 들어 에스엠 주가는 58.8% 상승했다. 에스엠은 다음달 열리는 주총에서 경영권을 둘러싸고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이하 '얼라인')+SM 현 경영진+카카오' 대 '이수만+하이브' 간 표 대결이 예정돼 있다.

환율 오르자 외국인 순매수 '푹'…"증시 당분간 조정받을 것" [한국경제]

연초 국내 증시를 끌어올린 외국인들의 순매수 규모가 최근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 원·달러 환율이 다시 1300원대에 육박하면서다. 전문가들은 외국인 수급 악화와 증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부담으로 증시가 단기 조정에 들어갈 수 있다고 내다봤다.


'흑자전환' 급한데…SK온·포드 동맹 이상 기류? [매일경제]

미국 완성차 업체 포드와 파트너사인 SK온 사이에 불길한 기류가 형성되고 있다. 포드가 픽업트럭 'F-150 라이트닝' 생산을 멈춘 원인으로 배터리 화재를 지목한 데 이어 중국 배터리 업체 CATL과의 동맹 강화를 발표하면서다. 업계는 양사의 전략적 관계 약화가 SK온의 성장에 발목을 잡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파리 가려다 발리도 못 갈 판"...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백기' [중앙일보]

대한항공이 오는 4월 예정돼 있던 항공 마일리지 개편안 시행 시기를 늦출 것으로 보인다. 정부와 여당의 강도 높은 비판에 직면하면서다. 20일 대한항공은 "마일리지와 관련해 현재 제기되는 고객 의견을 수렴해 전반적인 개선 대책을 신중히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지난주까지만 하더라도 마일리지 소진 방안 마련에 방점을 두고 세부 개편안을 마련하고 있었지만,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에 이어 아시아나항공과 조건부 기업 결합을 승인한 공정거래위원회에서도 우려 목소리가 나오자 한발 주춤하는 모양새다.


포스코홀딩스, 서울서 포항으로 옮긴다…주소지 이전 이사회 통과 [이데일리]

포스코홀딩스가 본사를 서울에서 경북 포항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공식 추진한다. 다음달 17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이를 확정하기로 했다. 포스코홀딩스 주소지 이전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주주총회를 통과해야만 한다. 포스코홀딩스 이사회는 20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포스코센터에 있는 홀딩스 본사를 포항으로 옮기는 방안을 주주총회를 통해 추진하기로 의결했다.

관련기사 more
얼라인, 2500억 투자…배당확대 절실

GM이어 테슬라도 '리튬社' 인수…현대차, 광산 확보 촉매되나 [서울경제]

글로벌 완성차 업계가 전기차 원자재 확보전에 직접 뛰어들었다. 전기차 생산량 증가로 리튬을 비롯한 핵심 원자재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자 안정적인 공급선을 확보할 필요성이 커진 탓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완성차 제조사는 리튬·니켈·희토류 등 전기차 배터리와 부품 생산에 필수적인 원자재를 직접 확보하기 위해 광산업체 지분 인수나 장기계약 등의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전·현직 임원에 관료, 국회의원 출신까지···KT 차기 대표 후보 34명 확정 [경향신문]

재계 서열 12위인 KT 차기 대표이사 자리를 놓고 구현모 현 대표와 경합할 인물 면면이 확정됐다. KT 전·현직 임원들뿐 아니라 전직 관료와 국회의원들도 대거 몰렸다. KT는 지난 10일부터 20일 오후 1시까지 진행한 대표 공개경쟁 모집 결과 사외 18명, 사내 16명 등 총 34명의 후보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