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 6년 연속 유럽 1위"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16 11:10:00

◆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 6년 연속 유럽시장 1위"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성분명 : 인플릭시맙)가 유럽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램시마는 2022년 3분기 기준 오스트리아 91%, 영국 82%, 아일랜드 72% 등 경쟁 제품을 압도하는 성과를 나타내며 유럽에서 5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램시마는 2017년 오리지널의 시장 점유율을 넘어선 이후 6년 연속 유럽 인플릭시맙 처방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유지하고 있는데, 특히 2020년 직접판매(직판)로 전환한 이후에도 50%가 넘는 점유율을 지속하면서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직판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경동제약, 소외계층 위한 1억원 지정기탁 후원증서 전달식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헬스케어, 외형·내실 둘 다 챙겼다 서정진 명예회장, 셀트리온 경영 복귀한다

경동제약은 서울 중구 명동 서울대교구청에서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직영 사회복지시설 기능보강지원사업' 후원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은 경동제약 류기성 대표, 김경훈 대표를 비롯해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황경원 대표이사와 김동호 부회장, 재단법인 바보의 나눔 우창원 사무총장 및 후원 대상자로 선정된 소규모시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기능보강지원사업은 지난해 경동제약이 바보의나눔을 통해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에 1억 원을 지정기탁한 것으로 저소득 아동, 장애인과 노숙인, 폭력 피해 여성 및 치매 어르신 등 국내 가톨릭 사회복지단체 16개소의 생활용 비품 구입 및 보수 공사, 시설 환경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광동 경옥고, 60주년 기념 특별 패키지 출시



광동제약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광동 경옥고'의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광동 경옥고는 생지황, 인삼, 복령, 꿀 등 4가지 약재를 최적 비율로 배합한 후 GMP 인증 설비에서 120시간 동안 증숙하는 과정을 거쳐 제조하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새로운 패키지는 회사 창립60주년 기념 엠블럼과 광동제약 CI의 모티브인 '거북이'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토끼'를 디자인 요소로 넣었다. 자양강장,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등에 대한 제품효능을 장수와 건강을 상징하는 십장생(十長生)으로 표현했다. 광동제약의 창립 당시 사옥에서 영감을 얻은 요소도 반영됐다.


◆휴온스그룹, 배당 상향…중장기 배당정책 발표



휴온스그룹이 배당금을 상향한다. 휴온스그룹은 최근 공시한 '중장기 배당정책'을 통해 향후 3개년(2023~2025년) 간 주당 배당금을 직전 사업연도 배당금 대비 최소 0%에서 최대 30%까지 상향한다고 밝혔다. 배당 형태는 현금 배당으로 결산 배당과 중간 배당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14일 열린 이사회를 통해 지난해 기말 배당금은 휴온스글로벌 주당 500원, 휴온스 주당 600원, 휴메딕스 주당 500원으로 결정했다. 기말 배당금은 오는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차바이오그룹, '아시아 라이프사이언스 투자사업' MOU



차바이오그룹은 이지스아시아투자운용과 '아시아 라이프사이언스 부동산 투자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생명공학분야 벤처회사부터 다국적 제약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R&D 및 제조시설, 병원 및 기타 의료센터를 활용하거나 새로 개발해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아시아 라이프사이언스 부동산 투자회사'를 설립하고 운영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차바이오그룹의 바이오 분야 연구 역량 및 해외 네트워크 운영 경험과 이지스아시아의 부동산 투자 전문성과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 설립되는 투자회사는 운용자산(AUM) 기준 총 6억5000만 달러(약 8100억원)의 펀드자금을 모집해 국내외 주요 입지에 부동산을 매입,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GC녹십자웰빙, 네이처스웨이 프로모션 진행



GC녹십자웰빙은 호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스웨이'에서 아이들의 건강한 새 학기를 응원하는 프로모션을 28일까지 진행한다. 네이처스웨이 쇼핑몰에서 전 제품 무료배송 혜택과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10만원 이상 구매시 몰랑이 문구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전자기기 사용으로 인해 블루라이트에 많이 노출되는 아이들의 눈건강을 위한 '비타구미 블루라이트', 장건강을 위한 '키즈 유산균 초코볼', 오메가3와 비타민C를 함께 보충할 수 있는 '오메가트리오' 등으로 구성됐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급성 췌장염 임상2a상 결과 논문 게재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 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은 급성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SCM-AGH' 임상2a상 결과 논문이 소화기 분야의 세계적 저널 'Gastroenterology'(IF 33.883, 2021년 기준)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해당 논문은 '인간골수유래 줄기세포는 중등증-중증 급성 췌장염 환자의 초기 CRP를 감소시킨다'는 제목으로, 급성 췌장염 예후 판정에 중요한 염증 표지자 CRP(C 반응 단백질)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이번 논문을 통해 동종(인간)골수유래 줄기세포치료제 'SCM-AGH' 임상2상에서 약물과 관련한 중대한 이상반응이 없었으며, 특히 투여 후 3일 시점에서 CRP가 대조군 대비 유의하게 감소하는 것이 관찰됨에 따라 급성 췌장염에 높은 항염증 효과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