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F, '라움워치' 명품시계 AR 시착 서비스 도입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2.16 10:39:28

◆LF, '라움워치' 명품시계 AR 시착 서비스 도입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LF는 AR 기술을 활용해 가상으로 명품시계를 착용해 볼 수 있는 '라움워치AR' 서비스를 LF몰에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라움워치는 21년 9월 선보인 프리미엄 시계 전문 편집샵으로 롤렉스, 파텍필립 등 약 70여개의 프리미엄 브랜드의 희소성 높은 빈티지 모델까지 약 1만 5천여개를 선보이고 있다. 라움워치AR 서비스는 제품을 직접 매장에서 착용해 보지 않아도 실제 제품 사이즈가 반영된 가상의 시계를 통해 비대면으로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LF몰앱'을 통해 이용해 볼 수 있으며 PC에서는 LF몰 웹사이트에 활성화되는 QR코드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전국 직배송 나선다


CJ프레시웨이의 '프레시원'이 식자재 오픈마켓인 '식봄'에 본격 입점해 전국 직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매일 발품을 팔아 식자재를 찾아야 했던 식당 사장님들도 CJ프레시웨이와 프레시원이 판매하는 고품질의 상품들을 언제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식봄에서는 프레시원 입점을 기념해 '우리동네 프레시원 직배송 오픈' 기획전을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식당 운영에 필요한 식자재를 최대 39%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KT&G 상상마당, '퍼포먼스 챌린지' 공모

관련기사 more

KT&G 상상마당이 공간 지원 프로그램 '퍼포먼스 챌린지'의 지원 작품을 오는 3월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되는 작품은 6월 12일부터 7월 9일 기간 중, 1개 작품 당 최대 1주일 동안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및 음향, 조명 등 보유 장비들을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지원대상은 국내 창작 공연을 계획 중인 제작사, 단체 또는 전공학생까지 공연 관계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 시 혜택은 본 공연 개최뿐만 아니라 쇼케이스, 독회(대본리딩), 연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hy, 4년 만에 'hy대회' 개최


hy가 'hy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대회는 프레시 매니저(FM)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제52회 hy대회는 4년 만에 열리는 전국 단위 행사다. 수도권과 지방권을 나눠 일산 킨텍스(16일)와 대구 엑스코(23일)에서 진행한다. 총 3500명의 FM이 참석한다. 대회 콘셉트는 '새로운 도전과 여행'이다. 주제에 맞춰 신제품과 신사업 중심의 hy 미래 청사진을 FM과 공유한다.


◆하이트진로, 프랑스 유기농 와인 10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남부론 지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알랭 좀므(Alain Jaume)'의 유기농 와인 10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알랭 좀므는 1979년에 설립한 가족 경영 와이너리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포도를 품종별, 구획별로 최적의 시기에 수확하고 발효 시기도 각기 다르게 관리함으로써 개별적인 특징을 보존하고 차별화된 독특한 맛지닌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비에이유 비뉴', '레 오리진' 등 10종이다.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신촌점,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에이블씨엔씨, 공식몰 '에이블샵' 매출 71% "껑충"


에이블씨엔씨는 공식 온라인몰 '에이블샵'의 지난 1월 매출이 론칭 초기인 지난해 7월 대비 71%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7월 브랜드 가치 제고와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 유통 채널 중심의 온라인 플랫폼 눙크를 에이블샵으로 개편, 론칭했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 수는 128% 늘어났다. 이 같은 성과의 요인으로 지난 한 해 집중해 온 경영전략 중 하나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꼽았다. 에이블씨엔씨는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대폭 강화해 보다 편리한 쇼핑환경을 구축했다. 새롭게 도입한 'able Data Lab' 서비스는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초개인화 AI 기술로 고객의 연령, 성별, 피부 고민에 따라 제품을 제안할 뿐 아니라 구매 평점이 우수한 상품도 선별해 보여주고 있다.


◆SPC, 튀르키예∙시리아에 구호 성금 전달


SPC가 최근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돕기 캠페인을 진행해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10만 달러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구호 성금 기부는 SP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해피쉐어 캠페인'을 통해 진행된다. 해피쉐어 캠페인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내 '해피스토리 달콤한 동행' 코너에 개설된 '튀르키예∙시리아 응원 캠페인' 페이지에서 회원들이 댓글과 응원, SNS 공유 등을 통해 참여하면 SPC가 대신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롯데장학재단, 대학생 주거비 부담 없앤다


롯데장학재단은 2월 16일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에 '롯데장학재단 대학생 연합생활관(연합생활관)'을 개관했다고 16일 밝혔다. 연합생활관은 롯데장학재단이 주거비 부담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을 위해 지난해 10월 지상 8층 건물을 리모델링한 공간이다. 총 69실(2인 1실)에서 138명이 생활할 수 있으며 체력단련실, 독서실, 공유 주방, 정보검색대, L-Café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구비돼 있다. 입주학생 모집은 롯데장학재단이 연합생활관 위탁운영을 맡은 한국장학재단과 서울 소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진행했다. 성적, 소득 등 우선순위를 고려해 138명 전원을 선발했으며 약 6: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웃백, 봄나들이 단체 도시락 수요 잡기 나서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는 지난해 말 봄 시즌을 겨냥해 단체 도시락 주문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런치박스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메뉴는 '카카두 그릴러 런치박스', '찹 스테이크 런치박스', '갈릭 스테이크 런치박스' 등 총 3종으로 아웃백 대표 메뉴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아웃백 단체 도시락은 10개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며, 3~5일 전 사전 주문이 필수다.


◆청정원, 풍미와 감칠맛 뛰어난 '맛선생 꽃게참치액' 출시


대상 청정원이 저온 추출 방식으로 풍미와 감칠맛을 높인 '맛선생 꽃게참치액'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최근 집밥 수요 증가로 액상조미료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더욱 세분화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기존 맛선생 참치액이 진한 색상으로 깊고 진한 맛을 냈다면, 이번 신제품 '꽃게참치액'은 맑은 색을 띄며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GS25, '글로 하이퍼 X2' 선봬


GS25가 이달 17일부터 BAT로스만스에서 신규 론칭하는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 X2'를 전용 샵인샵에서 국내 고객에게 판매 한다고 16일 밝혔다. 글로 하이퍼 X2는 고급 인덕션 히팅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손쉬운 그립감과 휴대성,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GS25는 글로 하이퍼 X2 신규 출시를 기념해, 우리동네 GS 앱에 신규 회원 가입 후 2월 28일까지 글로의 공식 홈페이지 '디스커버글로' 간편회원 가입만 해도 GS25 모바일 상품권을 100%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중국·동남아 관광객 잡기 총력


신라면세점은 15일 비씨카드와 손잡고 내∙외국인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특히 중국 및 동남아 고객의 유입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중국∙동남아 관광객 대상 신규 모바일 결제 시스템 선제적 도입 ▲중국∙동남아 유학생 멤버십 클럽 운영 ▲동남아 관광객 유치 위한 각종 투어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플루언서 홍보 ▲외국인 환대주간 정기적 운영 및 트래블 키트 지원 등이 포함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