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FCP, KGC인삼공사 상장 계획안 '재제출'
박성민 기자
2023.02.15 11:41:09
신설회사 이사회 및 KT&G 감사위원으로 차석용 전 LG생활건강 대표 추천
제공=FCP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FCP)가 KGC인삼공사의 상장을 위한 계획안을 다시 제출했다. KT&G를 KGC인삼공사 지분을 100% 보유한 지주사와 사업회사로 분리하고, KGC인삼공사를 상장하라는 게 골자다.


FCP는 한국인삼공사 분리 상장과 이사회 구성에 대한 계획안을 KT&G측에 접수했다고 15일 밝혔다.


FCP는 지난달 19일 KT&G 지분 1% 이상의 요건을 갖추고 2023 주주총회 안건을 공식 접수했다. 해당 안건에는 사외이사 추천을 비롯해 평가보상위원회 정관 명문화 등이 담겼다. 하지만 한달 동안 KT&G 이사회 측의 답변이 없었고, 이에 세부적 계획을 담은 인적분할계획을 다시 접수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FCP의 계획은 KT&G를 KGC인삼공사 지분을 100% 보유한 지주회사(분할 신설회사)와 담배사업 목적의 사업회사로 분리하라는 것. 이를 통해 KGC인삼공사를 상장 시키겠단 목표다.

관련기사 more
KT&G, 말 많던 행동주의 펀드 잠재웠다 KT&G, 주주의견 반영한 주주총회 개최 KT&G '자기주식 취득' 주주총회 상정한다 안다자산운용, KT&G에 가처분신청

아울러 FCP는 분할 신설회사 이사회에 차석용 전 LG생활건강 대표, 황우진 전 푸르덴셜생명 대표를 추천했다. 이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레퍼런스를 가졌단 이유에서다.


이에 대해 이상현 FCP 대표는 "차석용 대표는 LG생활건강 대표이사 재임기간 동안 주가와 매출, 영업이익을 각각 22배, 8배, 17배로 성장시킨 대한민국 대표 CEO"라며 "한국인삼공사(정관장)를 글로벌 K-푸드로 도약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FCP는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된 주주 의견을 수렴해 차석용과 황우진 후보자를 KT&G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는 안건도 접수했다.


이상현 대표는 "최근 KT&G 주가 급락으로 인해 의결권 위임 관련 주주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해당 사안은 향후 법령을 엄격히 준수하며 진행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며, 앞으로도 FCP는 침착하게 옳은 길을 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