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스턴운용, 카카오엔터 '맞손'…"데이터센터 시너지"
범찬희 기자
2023.02.15 09:10:15
개발사업 기획 및 투자구조 검토, 자산관리 역할 수행
이상도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왼쪽)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마트스페이스부문 배명진 부사장. (제공=마스턴투자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데이터센터 사업에서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손을 맞잡는다. 최근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데이터센터가 새로운 투자 섹터로 부상한데 따른 차원이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본사에서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관련한 포괄적인 업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이상도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와 배명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마트스페이스부문 부사장 등이 참석해 협력 방향을 모색하는 데 힘을 모았다.


데이터센터가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새로운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는 최근 분위기 속에서,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와 국내 대표 IT 플랫폼 사업자가 머리를 맞대기로 한 것이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신임 대표 이경진 선임 리츠 PF대출 투자 뛰어든다 마스턴투자운용, 美프롭테크 '코리니' 맞손 신라자산운용, 파라과이 금융투자 확대 모색

마스턴투자운용은 이번 포괄적 업무 제휴를 통해 추후 국내에서 진행되는 데이터센터 개발사업의 기획과 투자구조를 검토하고, 투자기구의 자산관리 업무를 맡는다는 구상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투자기구로부터 데이터센터의 전반적인 운영 업무를 위탁 받아 수행하게 된다. 데이터센터의 설계와 인프라 설비 구축 등 데이터센터의 운영사, 임차인으로서의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이상도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 섹터에 대한 개발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마스턴투자운용은 최근 새로운 투자처로 급성장하고 있는 데이터센터 개발 시장을 면밀히 살펴보고 있다"며 "국내 대표 IT 플랫폼 사업자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의 시너지를 보다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