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K이노엔 케이캡, 멕시코 품목허가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14 14:42:10

◆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멕시코 품목허가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중남미 의약품 시장 규모 2위인 멕시코에서 허가를 받았다. 중남미 의약품 시장 규모 1위인 브라질에서는 기술수출을, 2위인 멕시코에서는 품목허가 성과를 낳은 케이캡은 두 국가 합산 40조원이 넘는 중남미 대형 시장에서 위식도역류질환 대표 치료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HK이노엔은 2018년 멕시코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 1위 제약사인 '라보라토리어스 카르놋(Laboratorios Carnot)'과 중남미 17개국을 대상으로 케이캡정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멕시코 현지에서 허가 승인된 적응증은 총 4개로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위궤양의 치료 ▲소화성 궤양·만성 위축성 위염 환자에서의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이다. 현지에서 제품명은 'KI-CAB(키캡)'으로 출시된다. 


◆일동제약그룹, 튀르키예 지진피해 구호성금 기탁 


일동제약그룹 임직원들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지역 이재민을 위한 구호 성금 1000만원을 유엔기구 유니세프에 기탁했다. 일동제약그룹은 사내 사회 공헌 프로그램의 하나로 '급여 우수리 적립 및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하에 급여의 일부를 공제해 기금으로 조성하고, 구성원들의 뜻을 모아 기부, 후원 등 좋은 일에 사용하는 제도이다. 성금은 사단법인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를 거쳐, 지진 피해가 집중된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역의 피해 복구 및 이재민 구호 등에 쓰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HK이노엔, 2Q 케이캡 선방에도 실적 부진

◆노터스, 의료용 전문장비 솔루션 제공 통해 '바이오 인프라사업' 확장 



유효성 비임상 CRO 기업인 노터스가 이탈리아 의료용 장비 전문업체인 스틸코사와 동물용품 전문 세척 살균 장비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스틸코는 2001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의료 환경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헬스케어 서비스 시설이나 의료, 실험장비 등에 대한 클리닝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비임상 CRO와 함께 Lab Consulting Business를 통해 시설구축 및 실험장비 세팅, 유지관리 등 원스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노터스는, 이번 스틸코와의 계약을 통해 기존 크린룸 및 실험실 구축 서비스 외 세계 최고 수준의 실험실 빌트인 장비를 국내에 독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JW생활건강, 라보펫 '마일드 올인원 샴푸' 2종 출시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의 신제품 '마일드 올인원 샴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일드 올인원 샴푸는 단모용, 장모용 등 2종으로 구성된 강아지 전용 샴푸다. 이 제품은 트러블 등 문제성 피모를 개선해주는 특허 성분 HP-DCC 콤플렉스를 함유해 건강한 피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검정콩, 녹두, 밀 등 8가지 곡물 혼합 추출물이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 모발 성장과 컨디셔닝에 효과적이란 게 사측 설명이다. 


◆셀트리온, 휴마시스 코로나19 진단키트 계약 위반 소송 적극 대응키로 



셀트리온은 휴마시스와 진행중인 코로나19 진단키트 계약 위반 소송에 대해 사실을 명확히 밝히고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는 뜻을 다시 한번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 1월 31일 자사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업 파트너사인 휴마시스를 상대로 손해배상 및 선급금 반환 청구 소송을 제기한 이후, 13일 휴마시스가 셀트리온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 소장을 송달 받았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소송대리인을 통해 법적절차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은 미국 내 진단키트 수요가 급증한 시기인 2021년 하반기부터 2022년 초까지 미국에 물량을 공급하기 위해 수차례 휴마시스에 발주를 진행했으나, 휴마시스는 2021년 10월 경부터 납기를 계속 어겼고 이에 대해 셀트리온 측에 공식 사과까지 전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온누리약국, 오메가3 브랜드 '노르딕내츄럴스' 공식 판매  



국내 최대 약국체인 온누리약국은 공식 온라인몰 온누리스토어에서 미국 오메가3 브랜드 '노르딕내츄럴스'를 국내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노르딕내츄럴스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의 오메가3 부문 베스트셀러 브랜드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친숙하다. 온누리스토어는 빠른 배송과 산패의 위험을 낮춘 브랜드 유통 구조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온누리스토어는 이번 공식 판매를 기념해 특별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온누리스토어 공식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경우 정가 대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