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팬투, 숏폼 서비스 '미닛' 출시…보상 포인트 지급
강동원 기자
2023.02.13 10:48:06
팬투 포인트 상용화 준비…"커머스 상품 구매 가능"
(출처=팬투)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글로벌 한류 기업 한류뱅크가 운영하는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가 '미닛(minute)'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미닛은 1분 미만 숏폼(15초 내외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틱톡(TikTok)'을 시작으로 유튜브 쇼츠, 인스타 릴스 등 대형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들이 숏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팬투는 글로벌 팬덤의 소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환물형 보상을 지급한다. 가장 주목받는 것은 '아티스트 생일투표' 이벤트로 신촌, 홍대 등 젊은 층이 집중되는 지역에 전광판 광고를 집행한다.


또, 자사 어플 내 활동과 콘텐츠 생산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하는 '팬투 포인트' 상용화도 준비하고 있다. 이용자는 팬투 클럽에 아티스트를 위한 금고를 마련하고 포인트를 함께 모아 선물, 푸드트럭 등을 보낼 수 있고 생일광고 집행, 팬투가 제공하는 다양한 커머스 상품 등도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美나스닥 상장 추진 한류홀딩스, 한인협회와 '맞손' '팬투' 운영사 한류홀딩스, 미국 나스닥 상장 임박 한류뱅크, '팬덤' 플랫폼 순항…나스닥 상장 청신호 한류뱅크, ERP서비스 'e-대리' 출시…스타트업 지원

팬투 관계자는 "최근 2500만 회원을 돌파한 팬투에 대한 애정의 감사 의미로 새로운 리워드 상품들을 모색 중"이라며 "올 봄 새로운 '팬투 2.0'을 통해 유저에게 보다 많은 보상이 제공되는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새로운 한류 모멘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류뱅크는 지난 2021년 팬투 서비스를 비롯해 ERP 서비스 'e-대리', 한류 전문 미디어 '한류타임즈', 커머스 쇼핑몰 '셀럽라이브'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