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풀무원, '심플플래닛'과 투자계약 체결 外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2023.02.13 10:57:07

◆풀무원, '심플플래닛'과 세포 배양육 상용화 투자계약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풀무원이 국내 배양육 개발기업인 주식회사 심플플래닛과 세포 배양육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먹거리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배양육은 동물의 줄기세포를 체외에서 배양해 맛과 영양성분이 고기와 유사한 형태로 만들어 낸 것으로, 세포 공학 기술이 적용된 식용 고기를 말한다. 이미 상용화가 진행된 식물성 대체육에 세포 배양육 소재를 섞어 실제 고기의 식감과 풍미, 영양을 구현한 하이브리드 배양육 제품을 개발하고, 2025년까지 상품화도 진행한다. 풀무원 '지구식단'에 심플플래닛의 배양육 기술을 접목해 품질을 개선한 신개념 먹거리를 개발한다는 취지다.


◆ NS홈쇼핑, 'NS파트너스 상생포럼' 개최


NS홈쇼핑이 지난 1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NS파트너스 상생포럼'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82곳의 파트너사 대표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2022년 하반기 베스트 상품과 베스트 신상품 시상식이 진행됐다. 지난해 하반기를 기준으로 선정된 베스트 상품상에는 ▲일동후디스 '하이뮨프로틴 밸런스' ▲참존 '탑클래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 신상품상으로는 ▲땡스소윤 '냉동실용기' ▲웰본 '청담스타일 블랙체인지 등이 수상했다.


◆ 롯데제과,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관련기사 more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생 이어간다

롯데제과는 개방형 혁신에 기여할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오는 27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 행사는 올해 4회를 맞이한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우수한 혁신 기술력과 서비스를 가진 지역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까지 이끌어 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개발 ▲ESG 실천 강화 ▲롯데제과 매출 증대 관련 자유 주제를 포함한 총 3가지다.


◆ KT&G, CDP서 기후변화 관리 부문 우수기업 선정


KT&G가 지난 10일 여의도에서 열린 'CDP Korea Awards'에서 기후변화 대응 부문과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 각각 우수기업(Leadership 등급)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T&G는 중장기 환경경영 비전인 '2030 Green Impact'를 수립하고, 가치사슬 전체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ESG경영을 실천해 2021년에는 전년 대비 국내외 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2.7% 감축하는 성과도 거뒀다.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는 2030년까지 국내외 제조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물의 양을 2020년 대비 20% 절감하는 목표를 수립해 향후 재생에너지 사용과 물 재활용 확대, 공급망 관리 강화 등을 통해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해나갈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제로 칼로리 '밀키스 제로'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과 제로 칼로리 음료 선호도 증가에 맞춰 밀키스 제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밀키스 제로는 밀키스 고유의 부드러운 우유 풍미와 탄산의 청량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특유의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250mL 캔, 300mL, 500mL 페트병 총 3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밀키스 제로는 2월 13일 10시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에서 최초 공개되며, 무료배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샐러드 인기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 중인 샐러드 3종(그린 샐러드, 치킨 시저 샐러드, 상하이 포크 샐러드)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21년 대비 1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실제 '노브랜드 버거'의 샐러드는 양상추, 치커리, 라디치오 등 각종 채소와 크런치한 치킨텐더를 토핑으로 풍성하게 넣은 샐러드를 전문점 대비 약 20% 저렴한 4000~45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다이어터들 사이에 알려지며 지난해 2분기에는 감자튀김을 제외한 사이드 메뉴 10여 종 가운데 판매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삼양식품 '야키소바불닭볶음면' 일본서 돌풍


삼양식품은 일본에서 지난달 25일 출시된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의 초도 물량 20만개가 2주만에 완판됐다고 13일 밝혔다.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은 일본 대표 음식인 야키소바에 불닭의 매운맛을 접목시킨 현지 시장 맞춤형 제품이다. 야키소바의 새콤짭짤함과 불닭 특유의 매콤달달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으로, 현재 일본 최대 할인점인 돈키호테에 입점되어 있고, 로손 등 편의점에도 이달부터 입점 될 예정이다.


◆마켓컬리, '나만의 베이커리 카페' 기획전 개최


컬리가 '나만의 베이커리 카페'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스타벅스, 일리, 블루보틀 등 유명 카페 브랜드의 네스프레소 호환 커피 캡슐을 할인 판매한다. 커피와 함께할 디저트 상품도 제안한다. 담백한 베이커리부터 달콤한 마시멜로 등을 최대 35%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커피머신 관련 아이템들도 선보인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인피니시마 제품은 선착순 36% 특가 판매하며 지니오 베이직, 지니오 터치 모델도 할인한다. 분위기 있는 홈카페를 만들어주는 우드 트레이, 버터나이프, 머그잔 등도 준비했다. 


◆홈앤쇼핑, "건강에 진심 뉴트리원 메가 위크" 행사 진행


홈앤쇼핑은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인 뉴트리원과 공동기획으로 상반기 중 단 8일, 메가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본 이벤트의 대상 상품은 정우성 루테인지아잔틴과 더콜라겐파우더S 2종 등 총 세 가지이며, 이번 행사는 홈앤쇼핑 모바일과 방송 두 매체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모바일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7% 추가할인과 20% 추가적립, 경품 제공의 혜택을 드리고 방송을 이용하여 더블 구성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사은품 본품 2박스와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LF몰, 프리미엄 라이브 커머스 'OFM' 오픈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쇼핑을 위한 입체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브 커머스 갤러리 'OFM(Orange From Mars)'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OFM은 '화성에서 온 오렌지'로 미지의 영역을 표현하는 화성과 달콤하고 상큼한 오렌지 등의 키워드를 접목시켰다. OFM은 합리적이고 감각 있는 스타일과 건강한 삶의 솔루션을 제공, 시청자들의 감각을 일깨워주는 트렌디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만든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취급 브랜드 카테고리로는 ▲패션(FASHION) ▲웰니스(WELLNESS) ▲아트(ART) 크게 3가지의 영역에서 브랜드를 선보인다.


◆홈플러스, 온라인 2030세대 회원 53% 증가


홈플러스가 지난해 2월 17일 ~ 올해 1월 31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연령별 회원수를 분석한 결과, 20~39세 회원수가 전년 동기 대비 53% 신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전체 회원 중 20~39세 비중은 37%에 달해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3명 중 1명 이상이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30 잠재 고객이 수면 위로 부상한 데는 개별 일정에 따라 주문할 수 있는 맞춤배송 서비스가 주효했다. 대형마트 '마트직송' 서비스는 오후 2시 전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원하는 시간에 당일 수령할 수 있으며, 오늘 주문하고 3~4일 후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받는 것도 가능하다.


◆GS샵, 리오프닝에 '홈웨어 벗고, 예쁜 속옷 입는다'


GS샵이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등의 영향으로 패션과 뷰티 시장이 살아나면서 예쁜 속옷 구매도 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GS샵 온라인몰이 2월 1일 ~ 10일까지 열흘간 여성 속옷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 기간 동안 인기가 높았던 홈웨어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0% 감소하고, 속옷 매출은 전년비 38% 증가했다. 변화한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GS샵 온라인몰이 행사를 준비했다. 2월 15일부터 신영와코루가 '비너스' 브랜드 상품을 대상으로 1년에 단 두 차례만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를 가장 먼저 오픈한다. 비너스 모델 이하늬가 광고에서 착용한 '랄랄라 메모리브라'를 포함해 백화점 동일 상품을 최대 85%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 밸런타인데이 '하루' 와인 특가 행사 펼쳐


이마트24가 이달 14일 단 하루 동안 ▲프로메사 모스카토(750ml) ▲몬테스 클래식 까베르네 쇼비뇽(750ml)을 각각 9900원과 13500원에 할인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2월 한달 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에 더해,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14일 단 하루 동안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몬테스 클래식 까베르네 쇼비뇽은 행사카드(비씨·현대·하나·농협카드)로 구매 시 20%추가 할인 받아 108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농심, 배홍동쫄쫄면 출시


농심이 배홍동비빔면의 후속작 '배홍동쫄쫄면'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배홍동쫄쫄면은 건면을 사용해 쫄면 특유의 탱글탱글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밀도가 높아 쫄면과 같은 탱글탱글한 식감을 낼 수 있다. 또한, 소스는 쫄면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기존 배홍동비빔면보다 더 매콤한 맛을 살렸다. 배홍동쫄쫄면은 오는 2월 27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