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온, 3조원 규모 추가 유상증자 추진…배터리 사업 집중"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2.10 17:34:04
이 기사는 2023년 02월 10일 17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온, 3조원 규모 추가 유상증자 추진…배터리 사업 집중" [주요언론]

SK온이 유상증자를 통해 최대 3조원의 투자금을 추가 확보하기로 했다고 10일 로이터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SK온은 2조∼3조원의 투자금을 확보한다는 목표이며, 주로 해외 투자자들 대상으로 투자를 유치할 예정이라고 소식통은 전했다.

이재용 동생 이서현, 삼성SDS 주식 다 판다…상속세 얼마길래 [주요언론]

삼성 오너가인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이 보유 중인 삼성SDS 주식 전량을 매각하기로 했다. 상속세 마련을 위한 조치다. 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이서현 이사장은 지난 2일 삼성SDS 주식 151만1584주를 처분하기 위해 하나은행과 유가증권처분신탁 계약을 체결했다.


'보톡스 전쟁' 1심 판결에 메디톡스 "완승" vs 대웅제약 "오판" [주요언론]

보툴리눔 균주 도용을 둘러싼 약 6년간 민사소송 첫 판결이 메디톡스에 유리하게 나오면서 대웅제약은 항소를 예고했다. 보툴리눔 균주는 '보톡스'로도 불리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원료다. 10일 재판부가 대웅제약이 메디톡스의 영업비밀을 취득한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한 데 대해 대웅제약은 "집행정지 및 항소를 즉각 신청할 것"이라고 반발했다.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EU서 2단계 심사받을 듯 [주요언론]

아시아나항공과의 합병을 시도 중인 대한항공이 유럽 측 합병 승인 심사에서 고강도 추가 심사를 받게 될 전망이다. 10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유럽연합(EU)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기업 결합 관련 2단계 심사에 돌입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항공은 인수합병 필수 신고국가인 EU와 사전 협의를 거친 지 2년 만인 지난달 13일 기업결합 신고서를 EU에 제출했다. EU는 이에 대한 심사 결과를 오는 17일 발표한다.


대한항공, 다음달부터 공항서 국내선 항공권 구매시 수수료 부과 [주요언론]

대한항공이 다음달부터 직원을 통해 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수수료를 부과한다. 1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다음달 2일부터 서비스센터(전화)와 시내·공항 지점에서 국내선 일반석 항공권과 마일리지를 이용한 항공권을 구매 또는 변경하는 고객에게 항공권당 5천원의 수수료를 부과한다.

관련기사 more
삼성SDS, 국내 1위 SRM기업 엠로 인수 이재용 말 한마디에 2Q 삼성 전사 적자 우려

하이브·SM 독과점 우려?…지분 15%부턴 공정위 M&A 심사받아야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하이브[352820]가 경쟁사인 대형 K팝 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두 대형 기획사의 만남이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심사 대상인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금감원 '보험계약 위반' 삼성화재에 과징금·과태료 9억여원 [주요언론]

삼성화재가 보험 계약 위반 등으로 금융감독원으로부터 9억원이 넘는 과징금과 과태료를 부과받았다. 10일 금융권 등에 따르면 금감원은 삼성화재에 대한 검사에서 보험계약의 체결 또는 모집에 관한 금지 행위 위반, 보험계약의 중요 사항 설명 의무 위반, 기초서류 기재 사항 준수 의무 위반 등을 적발해 과징금 6억8천500만원에 과태료 2억8천만원을 부과하고 자율 처리 필요 사항도 통보했다.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선박블록 출항식…올해 10만t 생산 [주요언론]

지난해 재가동한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 10일 첫 블록 출항식을 하고 올해 목표인 10만t의 블록 양산에 돌입했다. 이곳에서 생산하는 선박용 블록은 가로 40m, 세로 20m, 높이 1.5m에 무게는 150t가량이다.


삼성운용, 온라인 펀드직판 단계적 축소…"ETF인기에 수요 감소" [주요언론]

삼성자산운용이 개인 투자자에 대한 온라인 펀드 직판 서비스인 'R2'를 단계적으로 축소해 사실상 서비스 종료 수순을 밟는다. 삼성자산운용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달부터 R2의 신규 회원 가입과 계좌 개설 신청을 받지 않고 다음 달에는 온라인 펀드 신규·추가 판매 서비스도 중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쌍방울 "김성태 전 회장 36억원 횡령…적법한 조치 취할 것" [주요언론]

쌍방울그룹이 김성태 전 회장이 횡령·배임 및 자본시장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공소 제기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쌍방울그룹은 10일 김 전 회장과 관련한 업무상 횡령·배임 금액은 36억4105만3446원으로 자기자본 2283억1311만8813원의 1.59%에 해당한다고 공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