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구동휘 LS일렉트릭 부사장, 사내이사 내정
김민기 기자
2023.02.10 10:37:51
구동휘 신임 이사, 구자열 LS이사회 의장 장남
구자은 LS그룹 회장 이을 후계구도 가장 앞단에
구동휘 LS일렉트릭 비전경영총괄 부사장. (출처=LS일렉트릭)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LS일렉트릭이 구동휘 비전경영총괄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구 부사장은 1982년생으로, 구자열 LS이사회 의장의 장남이다. LS그룹 오너 일가가 LS일렉트릭 각자대표에 오르는 것은 처음이다.


10일 재계에 따르면 LS일렉트릭은 최근 이사회를 열고 구동휘 비전경영총괄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결의했다. LS일렉트릭은 내달 28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이 안건을 상정해 구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할 방침이다.


구 부사장이 대표이사로 선임되면 구자균 회장 겸 CEO(최고경영자), 김동현 ESG총괄, 구동휘 비전경영총괄이 이끄는 3인 각자대표 체제가 된다. 구 부사장은 LS일렉트릭 경영전략실, 중국 산업자동화 사업부, LS 밸류매니지먼트 등을 거쳤다. 2021년 LS그룹 핵심 계열사로 꼽히는 에너지기업 E1으로 자리를 옮겨 COO(최고운영책임자)를 맡았다. 이후 올해 1월 1일자로 부사장으로 승진하며 LS일렉트릭으로 자리를 옮겼다.


LS일렉트릭은 오는 3월 정기주총 안건으로 정관에 '(수소)연료전지 사업 및 기타 발전사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는 안건을 포함시켰다. 수소 관련 사업은 구 부사장의 전문 영역으로 꼽힌다. E1에서 수소 사업을 진두지휘했다. E1이 보유한 액화석유가스(LPG) 충전소의 수소 충전소 전환을 중점 추진했다. 세계 최대의 대용량 수소 충전소를 짓기 위해 SK에너지,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에쓰오일 등과 협력해 '코하이젠' 출자를 이끌었다.


구 부사장은 E1에서 가능성을 찾았던 수소 사업을 LS일렉트릭과 연계시켜 신성장동력 발굴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LS그룹은 오는 2030년 이후 구자은 LS그룹 회장을 이을 총수를 선임할 예정인 가운데 구 부사장이 사촌 등과 비교해 가장 앞섰다는 평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구자은 회장 "EV 밸류체인 역량 결집할 것" KT서브마린, 해저 포설선 매입…'성장 모멘텀' 기대 재계 총수들 "위기극복" 한 목소리 구자은 LS회장 "2030년 자산 '50조 그룹' 목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