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NH투자證, 24시간 미국주식 매매 서비스 개시
박기영 기자
2023.02.08 10:15:44
글로벌 시장조성자 LP 통해 실시간 매수·매도 가능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NH투자증권이 업계에서 처음으로 24시간 미국주식 매매 서비스를 개시한다.


NH투자증권은 8일부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주간거래(오전 10시~오후 6시) 서비스를 시작으로, 프리마켓(오후 6시~오후 11시30분), 정규장(오후 11시30분~오전 6시), 애프터마켓(오전 6시~10시) 총 24시간 국내 최장 거래시간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원장관리 시스템 효율화를 통한 일일정산시간 최소화로 국내 최장 거래시간을 확보했다. 주간거래 매매 체결방식은 글로벌 시장조성자의 유동성 공급(LP)을 통해 실시간 매수·매도가 가능하다. 주간거래는 현재5호가로 오픈하고 추후 10호가로 시세 제공을 확대할 예정이다.


정중락 NH투자증권 플랫폼혁신본부 대표는 "미국주식에 대한 투자니즈와 유연한 투자기회 제공을 위해 해당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해외주식 플랫폼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NH證, 국내 첫 자발적 탄소배출권 비즈니스 구축 "미국 IPO, 리세션 위기 속 새로운 투자 기회" NH證, 4년만에 해외거점장 한자리에…"글로벌 확장" NH투자證, 작년 순익 3029억원…전년비 67%↓

해외주식 투자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업계 최초로 해외주식 리테일 대여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미국·일본·중국·홍콩 증시에 상장한 주식 매수 시 종목별로 50% 또는 100%로 차등화된 증거금을 적용하는 차등 증거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전에는 보유한 현금 범위에서만 주식 매수가 가능했으나, 증거금 50%인 해외 종목을 매수할 때 보유 현금의 최대 2배까지 주문을 넣을 수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나스닥과 협업해 미국주식의 실시간 시세를 20호가로 제공하는 나스닥토탈뷰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개별주식의 호가와 잔량 정보를 확대해 국내주식과 동일한 호가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서학개미들의 거래 편의를 위해 미국공모주 청약 대행 서비스, 미국주식 월 배당 서비스, 실시간 무료 시세 제공, 27개국 매매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