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종근당, 시나픽스와 'ADC 기술' 도입 계약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06 13:40:26

◆종근당, 시나픽스와 'ADC 기술' 도입 계약

종근당 본사 전경. (제공=종근당)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종근당이 항체-약물 접합체(ADC) 기술을 도입해 항암제 신약 개발에 나선다. 종근당은 3일 네덜란드의 생명공학기업 시나픽스와 항체-약물 접합체 기술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규모는 계약금과 개발, 허가, 판매 마일스톤을 포함해 약 1억3200만달러(약 1650억원)로 상업화 이후 판매에 대한 단계별 로열티는 별도로 책정된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시나픽스의 항체-약물 접합체 플랫폼 기술 3종의 사용권리를 확보해 ADC항암제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시나픽스의 ADC 플랫폼 기술은 항체에 정확한 숫자의 약물을 정확한 위치에 접합시키는 위치특이적 결합방법을 구현할 수 있다. 타 기술들의 경우 항체 변형이 필요한 반면 시나픽스의 기술은 기존에 발굴한 항체를 변형없이 ADC로 적용할 수 있어 기존 ADC보다 우수한 효능을 가진 반면 독성으로부터 안전하고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하다.

◆보령, 예산공장 항암제 생산시설 EU-GMP 획득

예산공장 내부 모습. (제공=보령)

보령은 예산공장 항암주사제 생산시설에 대한 EU-GMP(유럽연합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EU-GMP 인증은 독일 함부르크 주정부 의약품 허가기관의 심사를 받아 진행됐으며, 인증 적합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지난해 9월28일부터 10월1일까지 4일간 현장 실사도 진행됐다. GMP란 우수한 의약품을 제조하기 위해 공장에서 원료의 구입부터 제조, 품질관리, 출하 등에 이르는 모든 생산 과정에 필요한 관리기준을 규정한 제도다. 유럽식품의약품(EMA)이 승인하는 EU-GMP는 미국식품의약품국(FDA)의 cGMP와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인증으로 분류된다.


◆마크로젠, '마이크로바이옴 이용 건강정보 분석장치' 특허

마이크로바이옴. (제공=마크로젠)

마크로젠이 '마이크로바이옴을 이용한 건강정보 제공 방법 및 분석장치'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몸 속에 살고 있는 미생물과 그 유전체 정보를 의미하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을 이용해 특정 질환을 진단하거나 위험도 또는 예후를 예측할 수 있는 분석장치에 대한 기술이다. 마크로젠은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유수 의료기관 협업을 통해 신상품을 개발하는 등 마이크로바이옴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체화 할 계획이다.


◆HK이노엔, 사회공헌백서 발간

HK이노엔 사회공헌백서. (제공=HK이노엔)

HK이노엔(HK inno.N)이 지난해 진행한 주요 사회공헌 활동과 성과를 담은 첫 번째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 '2022 사회공헌백서'는 HK이노엔의 사회공헌 체계와 추진 방향, 주요 사업 및 성과 등을 정리한 백서로, 이번 첫 발간을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HK이노엔의 '2022사회공헌백서' 전문은 HK이노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웅,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임상 2상 첫 투약 개시

대웅제약 본사 전경. (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세계 최초 혁신 신약(First-in-class)으로 자체 개발 중인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후보물질 '베르시포로신(Bersiporocin, DWN12088)'이 본격적인 다국가 임상 2상에 진입했다. 대웅제약은 지난달 31일 베르시포로신의 임상 2상 대상 첫 번째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베르시포로신 다국가 임상 2상은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해 한국과 미국의 약 30개 기관에서 진행된다. 총 102명의 환자에게 24주간 시험약 또는 위약을 투여 후 베르시포로신의 안전성과 노력성 폐활량(FVC) 개선율의 변화를 평가한다. 오는 2024년까지 시험 대상자의 투약을 완료하고 결과를 확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휴메딕스, HA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 모델 이보영 발탁

HA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 모델 이보영. (제공=휴메딕스)

휴메딕스는 엘라비에 프리미어의 신규 모델로 이보영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휴메딕스는 이보영의 지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꾸준한 자기관리로 동안을 유지하고 있는 점이 엘라비에 프리미어의 브랜드 콘셉트인 '건강한 아름다움'과 부합해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인기 드라마 '대행사'를 통해 사랑받고 있는 이보영의 높은 인지도를 활용해 엘라비에 프리미어의 효과를 알리는 동시에 지면과 온라인, TV 등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종근당홀딩스, 지난해 성적표 '부진' 대웅, '4천억 규모' 폐섬유증 신약 기술수출 보령, 파클리탁셀 오리지널 항암제 '탁솔' 독점 판매 外 종근당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