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에코플랜트 북미법인, 환경·에너지 사업 확장
김호연 기자
2023.02.06 11:12:21
BETEK에서 'SK에코플랜트 아메리카스'로 사명 변경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SK에코플랜트는 회사의 북미 법인 BETEK의 사명을 'SK에코플랜트 아메리카스(SK ecoplant Americas)'로 변경했다. SK에코플랜트 아메리카스는 기존 연료전지 사업은 물론 환경·에너지 분야 사업 확장에 앞장설 계획이다.


SK에코플랜트는 지분 100%를 보유한 북미 법인 BETEK의 사명을 SK에코플랜트 아메리카스로 변경한다고 6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북미 환경·에너지 시장에서 회사 입지를 다질 것"이라며 "관련 기능과 역할을 강화해 북미지역 공략의 첨병으로 삼겠다는 의도가 담겼다"고 설명했다.


SK에코플랜트는 미국 내 상대적으로 높은 전력가격과 낮은 연료 가격을 기반으로 경제성을 확보해 연료전지 공급 시스템 구축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 분야에서 사업개발 및 설계·조달·시공(EPC)부터 열 공급형 솔루션, 연료다변화 등 응용기술 개발까지 경쟁력을 두루 갖췄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車배터리 재활용시장, 2040년까지 500배 커진다 SK에코플랜트, 세프라텍과 연구개발·투자 협약 SK에코플랜트, 친환경 앞세워 1년만에 회사채 노크 SK에코플랜트, 업계 최초 SBTi 온실가스 검증 통과

SK에코플랜트는 지난해 투자를 통해 미국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전문기업 어센드엘리먼츠의 최대주주 지위에 올랐다. 어센드엘리먼츠는 현재 미국 켄터키 주에 폐배터리 재활용 공장을 건설 중이다.


최근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제품의 수혜 대상을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제조에 사용된 핵심광물이 적용비율 이상 북미에서 재활용된 경우'로 제한하고 있다. 폐배터리에서 뽑아낸 희소금속을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기차 배터리 제조공장과 인접해 있어 북미 배터리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이 기대된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지역은 최근 각종 정책 지원으로 환경·에너지 사업이 본격 확대되고 있어 글로벌 환경·에너지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라며 "기존 연료전지 사업을 포함해 수전해를 통한 그린수소 사업, 그린암모니아를 통한 수소 운송, 유통, 폐배터리 리사이클링까지 미래 에너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