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인스코비, 경영진 자사주 6만주 매입…"책임 경영"
박기영 기자
2023.02.02 13:54:19
전환사채 매도청구권 행사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인스코비가 최대주주 책임 경영 강화 및 주주친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인스코비는 유인수 회장, 구자갑 대표이사 등 경영진이 자사주 6만4800주 매입 및 전환사채(CB) 매도청구권(콜옵션)을 행사했다고 2일 공시했다.


특히 구자갑 대표는 지난 달 3만1000주 자사주 취득 이후 추가 매입하며 책임경영 강화 및 주주가치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유인수 회장의 이번 콜옵션 행사는 최대주주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향후 오버행(잠재적 매도물량) 이슈 부담을 낮추기 위해 결정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인스코비는 올해 2차전지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기업가치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2021년부터 전기버스 '충전통신 컨트롤러' 분야 개발 정부 과제를 수행하며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BSS) 사업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향후 계열사 셀루메드와 함께 2차전지 신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당사의 기업가치가 저평가 상태라고 판단하고 있는 만큼 경영진의 지속적인 자사 주식 매입을 통해 성장 의지를 다지고 책임 경영을 강화하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인스코비, 선미 전속모델 계약…"룰더핏 경쟁력 강화" 인스코비, 5월 알뜰폰 최대 월매출 달성 인스코비, 동남아시아 화장품 시장 본격 진출 인스코비, 공장 에너지 효율화 사업 본격화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