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전자, 8K '마이크로 LED' 첫 공개
한보라 기자
2023.01.31 10:13:02
ISE 2023 전시관 입구에 'LG 매그니트' 전시
8K 해상도의 272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MAGNIT)'. (출처=LG전자)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LG전자가 31일부터 내달 3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에서 고해상도의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를 선보인다.


LG전자는 8K(7680×4320) 해상도의 272형(대각선 길이 약 6.9미터)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MAGNIT)'를 ISE 2023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1184㎡에 달하는 전시관은 공간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호텔, 매장, 오피스, 학교, 버추얼 스튜디오, 전기차 충전소, 병원 등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LG 매그니트는 전시관 입구에 배치됐다. 초대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는 자발광(自發光) 디스플레이 특유의 몰입감 있는 화질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세컨드 하우스 '스마트코티지' 선봬 LG전자, 영화관 LED 브랜드 '미라클래스' 론칭 조주완 LG전자 사장 글로벌 광폭 행보 관심 삼성디플, 견조한 실적 기술력으로 외연 넓히기

전시관 입구 양쪽 외벽에는 55형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올레드) 사이니지 60대를 이어 붙안 대형 비디오월(Video Wall)을 조성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예술품 전시, 호텔 체크인 카운터, 매장 상담 부스 등 고객 상호작용이 필요한 공간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플로팅 큐브 LED 사이니지 조형물은 착시를 통해 입체감을 높이는 '아나몰픽(Anamorphic)' 미디어아트를 구현했다. 버추얼 프로덕션(VP) 체험 공간에서는 차세대 콘텐츠 제작 기법을 체험할 수 있다. LG 버추얼 프로덕션 LED 사이니지는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유연성으로 실제 현장과 같은 가상 배경을 구현하는 게 가능하다.


공간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도 함께 소개됐다. 전기차 충전 솔루션 전시 공간에서는 고휘도 사이니지를 활용해 충전기 상태나 충전 현황을 실시간으로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다. 이밖에도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관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전시관 곳곳에서 설치된 사이니지의 상태를 살펴보는 건 물론,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하고 디스플레이 밝기를 제어해볼 수 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전무)는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과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혁신 디스플레이 제품은 물론, 최적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간 경험과 새로운 일상의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