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포스코케미칼, 삼성SDI와 최장·최대 수주기록 깼다
김수정 기자
2023.01.30 17:51:57
40조원 규모 계약…향후 10년간 전기차 배터리용 하이니켈 양극재 제공
포스코케미칼과 삼성SDI가 양극재 중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최윤호 삼성SDI 사장과 김준형 포스코케미칼 사장. (제공=포스코케미칼)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포스코케미칼이 삼성SDI에 40조원 규모의 하이니켈 양극재를 공급한다. 양극재는 배터리 원가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용량과 출력을 결정하는 핵심소재다. 


포스코케미칼은 올해부터 2032년까지 10년간 삼성SDI에 전기차 배터리용 하이니켈 NCA 양극재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공시했다. 40조원 규모의 이번 계약은 포스코케미칼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이자 최장 기간의 수주다.


이번 계약으로 포스코케미칼은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사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삼성SDI를 새로운 고객으로 확보하며 또 한번의 퀀텀점프 기반을 마련했다. 


최윤호 삼성SDI 사장은 "이번 포스코케미칼과의 협력으로 장기간 확고한 신뢰관계를 확보함으로써 양사의 장기간 규모있는 성장을 함께 이룰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김준형 포스코케미칼 사장은 "삼성SDI와 긴밀한 협력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양극재를 생산해 배터리소재 글로벌 시장 리더로서의 지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탄탄한 전기차 수요' 에코프로비엠 투자의견은? 포스코케미칼, 인조흑연 음극재 생산능력 늘린다 포스코케미칼, 삼성SDI에 40조 양극재 공급 外 포스코케미칼, 1년 만에 녹색채권 발행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