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시노텍스, 세미콘코리아서 첨단 마스크·정수기 선봬
강동원 기자
2023.01.30 09:28:11
ePTFE·앱솔루트 필터 등 첨단 소재 적용…"정식판매 준비"
시노텍스 광고모델인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정수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시노텍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멤브레인 필터 제조업체 시노텍스는 '세미콘코리아 2023'에서 첨단 반도체 기술을 적용한 마스크와 정수기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세미콘코리아'는 국제 반도체 장비 재료협회(SEMI)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산업 관련 전시회로 내달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시노텍스는 첨단 반도체 공정에 사용하는 고성능 필터를 적용해 ▲ePTFE 소재 필터 시노텍스 프리미엄 마스크 ▲앱솔루트 MB필터를 적용한 KF94/80 ▲MDA 필터를 적용한 정수기 시제품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마스크에 필터로 적용된 ePTFE는 인공혈관에 사용될 정도로 생체적합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도체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불산과 황산 같은 강산에도 견디는 소재로 시노펙스가 자체기술로 국산화에 성공했다.

관련기사 more
시노텍스 마스크, 세계아토피협회·대한미세먼지협회 인증 시노펙스, 사우디 해수 담수화 폐수처리 설비 수주 시노펙스, '퓨어워터' 앞세워 정수기 시장 도전장 시노텍스, 마스크 광고 모델 배우 서인국 발탁

또, 반도체 생산 라인용 고성능 MB필터를 국산화한 시노펙스 앱솔루트 MB필터는 트윈스크류(Twin Screw)기술과 원스텝차징(One Step Charging)기술을 적용, 첨가물은 줄이고 정전기 유지 시간을 일반 MB필터대비 약 3배 이상 늘린 것이 장점이다.


이번에 선보일 '퓨어워터 정수기(가칭)'는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MDA(Melt-blown Depth Absolute) 필터와 함께 카본블럭 필터, PES멤브레인 필터를 함께 적용해 미세오염 입자와 염소, 박테리아 등을 걸러내며 주방 수전, 샤워기 등 간단한 설치로 정수기 대신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노텍스 관계자는 "반도체 산업용 첨단 필터를 적용한 마스크는 출시 2년 만에 국내 브랜드 업계 1위에 올랐으며 이번에 개발하고 있는 정수기도 소재, 필터 전문기업이 만들면 역시 다르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제품은 시제품으로 조만간 제품인증을 마치고 정식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