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쓰오일 CEO "9兆 샤힌PJ, 전사 역량 집중"
박휴선 기자
2023.01.30 08:29:04
국내 최대 울산 2단계 석유화학 프로젝트 적년 11월 투자 승인
에쓰오일 알 카타니 CEO를 포함한 경영진 및 신입사원 등 100여명이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트레킹을 하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제공=에쓰오일)

[딜사이트 박휴선 기자] S-OIL(에쓰오일)의 후세인 알 카타니 최고경영자(CEO)가 9조원 규모의 '샤힌 프로젝트' 성공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카타니 최고경영자(CEO)는 경영진과 신입사원 등 약 100여명과 함께 과천 서울대공원을 걸으며 덕담을 나누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고 29일 밝혔다.


알 카타니 CEO는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과 불확실성 속에서도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뒷받침된 탁월한 경쟁력으로 최고의 재무적 성과를 달성했다"며 "샤힌 프로젝트에 대한 최종 투자 승인을 받아 더 큰 성장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고 말했다.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오일이 추진하는 울산 2단계 석유화학 프로젝트다. 에쓰오일은 9조2580억원을 투자해 울산 온산국가산업단지 안에 스팀 크래커(기초유분 생산설비)를 비롯한 대단위 석유화학 생산 설비를 건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에쓰오일, 1분기 영업익 전년比 반토막 에쓰오일 에쓰오일 "배당성향 30% 변동 없을 것" 에쓰오일, 작년 영업익 3.4조 '사상 최대'

이번 프로젝트는 에쓰오일 대주주인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의 국내 투자 중 역대 최대 규모다. 지난해 11월 사우디아라비아 실권자이자 아람코 대주주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한국을 방문한 시기에 맞춰 투자가 승인됐다.


에쓰오일은 올해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화학 기업'이라는 Vision 2030 달성 ▲샤힌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 ▲안전 최우선 문화 확립 등 주요 목표 달성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쏟을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